로그인

  • 잠깐! 비회원구입을 원하시나요?!
  • 부크크의 회원가입은 다른 곳의 비회원 구매보다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우리가 바라는 것은 기회입니다!

0개

|

후기 0

  • 배송일 : 영업일 기준 2-8일 내로 배송됩니다.
  • 환불규정 : 주문 후 인쇄되므로 배송이 준비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분야인문사회
작가정승민
출판형태종이책
인쇄컬러표지-컬러, 내지-흑백
판형A5
출판사좋은교사
ISBN978-89-91617-39-1
출판일2017.09.17
총 상품 금액 12,000

저자 소개

정승민
현)소명중고등학교 역사교사
공주대학교 역사교육과 졸업, 신동신중정보산업고등학교에서 7년간 근무, 기독교웹진 크로스로(http://www.crosslow.com)에 ‘정승민의 나는 교사다’ 연재 중, 두란노 북카페(http://cafe.naver.com/durannobook) 스텝활동 중,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의 회원으로 하나님이 기뻐하시고, 학생이 행복해 하는 학교를 꿈꾸는 평범한 기독교사이다. 가슴에 새기고 있는 세 가지 신조가 있다.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인생은 쾌락이 아니라 감동이다", "인생은 소유가 아니라 나눔이다"라는 의미를 성찰하며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번역자 소개 (번역서인 경우 입력해주세요.)

목차

발간사 4

Ⅰ. 검정고시 9

Ⅱ. 검정고시차별 21

Ⅲ. 헌법소원 심판청구 46

Ⅳ. 헌법재판소 대심판정 변론 100

Ⅴ. 검정고시 대입제도 개선을 위한 제언 120

Ⅵ. 나가는 말 142

참고문헌 144

부록 – 대한민국 헌법 145

도서 정보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너무 사랑스럽고 존귀한 존재입니다. 왜냐하면, 우주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자기 자신의 형상대로 빚으신 최고의 걸작품이기 때문입니다. 인간은 하나님이 지으셨다는 ‘최고의 정체성’을 가지고 있기에 존엄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다양한 현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의식을 가지고 소명학교 정승민 선생님은 수십 년 동안 간과해왔던 ‘검정고시 출신자’에 대한 불평등한 입시제도에 문제제기를 하였습니다. 누구나 평등하게 누려야 하는데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선택권조차 주지 않아, 제도적으로 불평등, 불공정, 차별을 받아온 ‘검정고시 합격자’들을 구제하고자, 11개 대학을 상대로 헌법소원까지 제기하였습니다. 그 간의 과정이 책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계란으로 바위치기일지 모르지만,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검정고시 출신에게 입시 기회조차 불허하는 것은 명백한 비정상이고, 비상식이기 때문이고, 인간이 만들어놓은 헌법에도 위배되기 때문입니다. 책에 나온 정승민 선생님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시고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합니다. 헌법소원이 인용되길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신병준(소명중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