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잠깐! 비회원구입을 원하시나요?!
  • 부크크의 회원가입은 다른 곳의 비회원 구매보다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슬기로운 머학생활

5개

|

후기 0

  • 환불규정 : 다운로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분야시·에세이 > 기타도서
작가박은혜, 김재한, 최아영, 임종성, 김태익, 박기완, 이하현, 성혜진, 박지연, 서효정, 차재만 지음 / 안채린 엮음
출판형태전자책
파일형태 PDF
파일크기1.76MB
출판사부크크
ISBN979-11-272-5532-9
출판일2018.12.19
총 상품 금액 0

저자 소개

안채린 (기획 및 편집 총괄)

경남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 문화산업학 박사이자 전직 예능방송 PD다. 현장의 언어를 이해하는 교수자로서 학생과 학교, 그리고 현장 사이의 매개자가 되고자 한다.

01. 박은혜

1998년 2월 6일생. 2018년 현재 경남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에 1학년으로 재학 중이다.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을 좋아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기 위해 노력 중이다. 졸업 전 유럽 여행을 가는 것이 큰 목표다.

02. 김재한

2018년 현재, 경남대학교 재학 중. 문사철에 대한 잡다한 지식을 쌓는 것을 좋아하고 특히 드뷔시부터 이미자까지 즐겨 듣는 장르가 무궁무진한 음악 잡식성 대학생. 과거와 잊힌 것들을 다시 꺼내 보는 것을 즐기지만, 변화에 재빨리 적응하는 것도 잘한다. 꽂히는 작은 일에는 어마어마한 집중력을 보이지만 관심 없는 큰일들은 대강 넘어가려는 성미 때문에 미래에 대한 고민이 깊은 청년이기도 하다.

03. 최아영

뭐 먹고 살아갈지를 찾고 있는 탐색가. 2018년 현재 경남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에 재학 중이며 그것이 알고 싶다, 먹거리 X파일, 셜록 홈스 등 고발하고 추리하는 것에 퐁당 빠져 살아가고 있다. 최근에 뭣도 모르고 아르바이트하던 곳을 고발하려다가 큰코다칠 뻔했다. 하지만 나의 고발은 멈추지 않는다.

04. 임종성

1995년 3월 9일생. 2018년 현재 경남대학교 4학년 재학 중. 곧 졸업을 앞둔 시점이다. 어릴 때부터 하고 싶은 것이 많았지만, 이제는 현실을 직시하고 꿈보다는 자신이 잘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 하고 찾아가는 중이다. 하나를 얻으려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무언가를 하나 놓아야 함을 깨닫고, 열심히 앞날을 위해 정진 중이다.

05. 김태익

1996년 1월 10일에 마산에서 태어났고 2018년 현재 경남대학교 문화콘텐츠 학과 3학년 재학 중이다. 하고 싶은 것도 많고 하기 싫은 것도 많은 평범한 20대 대학생이다. 수업을 통해 기회가 닿아 비록 적은 분량이지만 나의 첫 번째 소설에 마침표를 찍었고 글쓰기를 통해 나를 표현하고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방법에서는 조금 서툴고 어색했을지라도 결과적으로는 나에겐 좋은 경험이 되었다.

06. 박기완

1995년 9월 18일생. 아직 하고 싶은 대로 하고, 먹고 싶은 건 무조건 먹어야 하는 막무가내다. 2018년 현재 경상남도 마산에 있는 경남대학교에 재학 중이다. 어렸을 적엔 몰랐는데, 살면서 이것저것 보다 보니 우주처럼 잡생각이 많아졌다. 스스로 잡생각이라 생각하는 것들을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면서 잡생각이 하나의 이야깃거리가 되는 것에 행복함을 느낀다. 그는 언젠가 나 스스로를 이해하는 날을 기다리며 살고 있다.

07. 이하현

경남대학교에 재학 중인 평범한 대학생이다. 꿈을 찾아 대학에 왔다. 대학에서 더 많은 정보를 배우며 아직 꿈을 찾는 중이다.

08. 성혜진

현재 2018년 경남대 문화콘텐츠학과에 재학 중이다. 문화콘텐츠의 여러 분야를 접하고 공부하여 사람들에게 감동적인 작품을 만드는 것이 꿈이다.

09. 박지연

이전부터 하고 싶었던 꿈을 이루기 위해 긴 세월 해왔던 골프선수 생활을 그만두고 경남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에 올해 입학했다. 운동만 해왔던 터라 평범한 학교생활을 기대하며 들어온 지금 상황에 어느 정도 만족하며 다니고 있다. 이 생활에 안주하지 않고 더 열심히 하여 후회하지 않도록 남은 대학 생활을 잘 마무리하고 싶다.

10. 서효정

2018년 현재, 경남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1학년으로 재학 중이다. 20살인 나에겐 취업은 꿈만 같다. 우리 학과 특성을 살려 직장생활을 하고 계시는 선배를 만나 볼 좋은 기회가 생겼다. 내가 좋아서 들어온 이 학과에서 많은 것을 배워, 힘들어도 꼭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다.

11. 차재만

1994년 6월 10일생. 현재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는 행운아다. 2년간의 조명 아르바이트 생활을 마무리하고 2018년 7월 경남 창원에 있는 [메이저 라이트]라는 조명회사에 취업하였다.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은 만큼 정상을 향해 도전하고자 한다.

번역자 소개 (번역서인 경우 입력해주세요.)

목차

프롤로그

01. 프로 통학러의 대학 생활_박은혜
02. 질투는 나의 힘_김재한
03. 나는 그녀에게 불만이 많다_최아영
04. 스무 살, 그리고 첫사랑_임종성
05. 너, 그리고 겨울_김태익
06. 진실 교차로_박기완
07. 일기장_이하현
08. 꿈에 한 걸음_성혜진
09. 중국인 유학생이 경험한 한국의 대학 문화_박지연
10. 13학번과 18학번의 만남_서효정·차재만

저자 소개
에필로그

도서 정보

경남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재학생들이 에세이집 을 전자책으로 발간한다.

대학생으로서의 첫해를 갓 경험한 새내기들의 이야기부터 졸업을 앞둔 4학년 선배들의 시선까지 담아낸 이 책은 문화콘텐츠학과 전공수업 [창작글쓰기기초실습] 수강생들이 힘을 모아 엮었다. 안채린 교수의 지도 하에 출판 기획에서부터 디자인, 홍보까지 모든 과정을 학생들의 직접 진행하였다.

책 속에는 왕복 4시간 거리의 먼 지역에서 매일 통학을 하는 일명 ‘통학러’의 일상, 기숙사 룸메이트와의 전쟁, 애틋한 첫사랑, 아싸(아웃사이더)의 일상 등 현 시대의 대학생들의 시선과 고백들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대학생활을 앞 둔 청소년들은 물론, 또래 대학생들의 속 얘기가 궁금한 20대, 그리고 청년들과의 소통을 원하는 어른들에게도 충분히 흥미로운 읽을거리가 될 것이다. 12월 21일에 출판플랫폼 부크크에서 발간되며, 무료 배포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