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잠깐! 비회원구입을 원하시나요?!
  • 부크크의 회원가입은 다른 곳의 비회원 구매보다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하이퍼포머 직장인의 비밀 - 원노트 CAMS 회의법

0개

|

후기 0

  • 환불규정 : 다운로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분야경영/경제/자기계발
작가임철
출판형태전자책
파일형태 EPUB
파일크기2.20MB
출판사부크크
ISBN979-11-272-6095-8
출판일2019.02.07
총 상품 금액 4,900

저자 소개

서울대학교에서 기계공학과 전기공학을 전공하고 현재 국내 대기업에서 기기 설계와 IT 시스템 구축, 신사업 기획 등 다양하게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시인 폴 발레리의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는 구절을 늘 가슴에 지니고 일을 하고, 공부를 하고, 생활을 하는 순간순간 더 나은 방법을 연구하고 정리하는 생산성 향상 중독자이기도 합니다.

업무를 할 때 항상 조금이라도 더 효율적인 방법을 찾으면서 업무 생산성을 높이다 보니 대기업에서 어느 순간 부터 '생산성 향상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평소 생산성 향상의 중심에 원노트를 두고, 잘 활용하는 저자는 원노트 같이 훌륭한 툴을 주변사람들도 함께 썼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쓰고 주변에 공유하기 시작했는데, 주변 조직이 기대 이상으로 생산성이 높아지는 것을 확인하고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원노트를 잘 사용해서 업무를 빠르고 쉽게 처리하고 일찍 퇴근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이 내용들을 책으로 출간하기로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번역자 소개 (번역서인 경우 입력해주세요.)

목차

저자
프롤로그
혁신 1. 회의의 내용을 함께 공유할 환경을 만들다.
비법 1. 업무를 위한 전자 필기장을 만들고 협업하는 멤버들과 공유한 후, 회의록을 위한 섹션을 만듭니다.
혁신 2. 회의 혁신의 핵심! 회의록 양식을 마련하다.
비법 2. 회의록 표준 양식을 서식 파일로 만들어서 회의마다 사용합니다.
혁신 3. 회의 전 Agenda Sheet를 준비하다.
비법 3. 원노트로 Agenda Sheet 만들기
혁신 4. Agenda Sheet와 함께 회의 일정을 공유하다.
비법 4. 회의 일정 공유 메일에 Agenda Sheet를 첨부하여 공유하고 활용한다.
혁신 5. PPT가 아닌 원노트로 회의를 진행하다.
비법 5. 원노트에서 회의 관련 파일 및 자료를 관리하고, '새창' 기능을 통해 원노트를 프레젠테이션 자료로 활용한다.
혁신 6. 회의 중 회의 내용을 함께 보며 기록하다.
비법 6. 회의 내용을 함께 보며 공동으로 의견을 나누고, Agenda Sheet 아래에 글머리 기호로 내용을 구조화하며 회의 내용을 기록한다.
혁신 7. 회의를 기록하는 중에 내용을 분류하다.
비법 7. Tag를 이용한 기록의 분류
혁신 8. 회의 내용을 5분내 정리하고 공유하다.
비법 8. '태그 찾기'로 회의록 작성 완료 후 PDF 메일로 공유하기
혁신 9. 회의의 Action Item을 시스템으로 관리하다.
비법 9. Outlook과 원노트의 연동으로 효과적 할 일 관리
혁신 10. 회의록을 한곳에 보관하고 언제든 활용하다.
비법 10. 한곳에 정리된 회의록의 강력한 활용
에필로그

도서 정보

우리는 회의를 해야 합니다.

회의는 죄가 없습니다. 우리는 회의를 해야 합니다. 회의는 업무를 처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회의에 죄를 뒤집어 씌우고, 회의를 피할 것이 아니라 회의를 의미있게 만드는 것이 필요합니다. 잘 준비되고, 잘 진행되고, 잘 관리된다면 회의는 의미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회의 문제를 잘 고민하고, 이에 따른 해결책을 가져야 Smart하게 일을 하며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CAMS 회의법으로 회의를 혁신합니다.

이 책에서는 효과적 회의를 통해 개인의 시간을 아끼고, 조직의 생산성을 높이는 CAMS 회의법으로 회의를 혁신할 수 있음을 보이고, 원노트로 구현하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CAMS 는 Cloud, Agenda Sheet, Meeting Minute, Share의 약자로, 회의를 잘 준비하고, 잘 진행하고, 잘 관리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성공적인 회의를 위해서는 구성원 간에 미리 Agenda를 공유하고, 회의록을 작성하고, 회의 내용을 공유하고 Action Item을 추적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클라우드 (Cloud)를 통해 우리는 회의 준비, 진행, 관리하는 공간을 구성원 간에 공유를 하며, 회의에서 논의될 이슈에 대한 명문화된 개요인 Agenda를 정의한 Agenda Sheet를 미리 공유하여 명확한 회의 주제를 가지고 회의를 진행하여 회의가 삼천포로 빠지지 않도록 합니다. 이 Agenda Sheet가 기본 틀이 되어 회의록 (Meeting Minute)이 작성되며, 회의록에는 회의에서 다룬 내용인 Information (정보), Decision Item (결정 사항), Action Item (할 일)이 기록되고 정리됩니다. 이렇게 작성된 회의록은 메일과 클라우드를 통해 공유(Share)가 되고, 이후 시스템으로 Action Item의 진행 상황을 관리하게 됩니다. 또한 하나의 클라우드에 모든 회의록을 저장하고 관리하게 되어 기존 회의에서 논의한 내용, 결정한 내용 등을 매우 쉽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의록에 첨부된 연관 회의록과 기록, 파일들은 그 이슈와 함께 보관되므로 업무에 대한 내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하여 활용성을 높이게 됩니다.

CAMS 회의법을 구현하는 최적의 도구- 원노트

이러한 CAMS 회의법을 가장 적절하게 구현할 수 있는 도구가 바로 원노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지금까지 만든 가장 뛰어난 프로그램이라고도 불리는 원노트는 어쩌면 회의록을 작성하기에 가장 최적화된 도구일지도 모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사용하는 분은 모두가 가지고 있으나, 많은 사람이 그 존재를 모르거나 사용하지 않고 있는 이 프로그램으로 CAMS를 구현하는 방법을 이 책에서 확인해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