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잠깐! 비회원구입을 원하시나요?!
  • 부크크의 회원가입은 다른 곳의 비회원 구매보다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LESSONS LEARNED

1개

|

후기 0

  • 환불규정 : 다운로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분야경영/경제/자기계발 > 경영
작가강봉성
출판형태전자책
파일형태 PDF
파일크기0.15MB
출판사부크크
ISBN979-11-272-7151-0
출판일2019.05.04
총 상품 금액 2,000

저자 소개

처음 국회의원 비서관으로 사회 생활을 시작한 후, 세계 유수의 컨설팅사에서 비즈니스 전략 컨설턴트로 10년 넘게 일하고, ‘이것이 정말 내가 원하는 삶인가’라는 30대 초에 하는 고민을 40대 초에 하면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겠다고 무작정 회사를 그만두고 나와 2년 가까이 Start Up도 해보았으나 결국 끝까지 가지 못하고 다시 대기업에 취직해 살고 있는 대한민국의 평범한 직장인이자,

‘아침에 일어나 회사에 가는 것이 즐겁지 않다면 바로 그만 두고 자신이 원하는 일을 찾아서 해라’류의 자기 계발서를 읽고 내가 원하는 일을 찾으려고 많은 시간을 투자했지만 여전히 그것이 무엇 인지 몰라서 힘들어하는 철 없는 40대이자 한 가정의 남편이자 3남매의 아빠

번역자 소개 (번역서인 경우 입력해주세요.)

목차

도서 정보

우리는 어릴 때부터 좋은 대학을 나와 대기업에 취업해야 사회적으로 성공하는 길이라고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으며 자랐다. 아니 지금 우리 아이 세대도 별반 다르지 않다.
결국 내가 무슨 일을 하고 살아야 하는지,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의 시간 없이 10대와 20대를 지내고, 직장에 들어와 적응하고 살아 남기 위해 정신 없이 30대를 보내기 마련이다.
그러다 문득 ‘내가 이렇게 사는 것이 맞을까? 내가 지금 진정으로 원하고, 하고 싶어 미치는 일을 하고 있는 걸까?’라는 의문이 든다.
하지만 내가 원하고, 하고 싶은 일이 정확하게 무엇인지 모르는 채 현실의 일에 힘겹게 적응해 가며 살아간다.

나도 그랬고, 이후에 들어온 후배들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자 같은 고민을 하는 것을 보고, ‘내가 하고 원하고 하고 싶은 일’이 정확하게 무엇인지 모르지만 지금 하고 있는 일은 확실히 아님을 알면서도 왜 지금의 일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나 혼자 스스로 고민하기 시작했다.

이 책은 그리 길지 않은 시간이지만 사회 생활을 하면서 내가 직접 겪으면서 깨달았던 내용, 사회생활 선배들과 멘토들과 같이 고민하고 나누었던 얘기들을 정리한 내용이다.

물론 ‘딱 이거다’라는 시험문제의 답은 없다. 다만 그 답을 찾기 위해 우리가 얼마나 진지하게 고민하고 어떤 행동을 했는지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우리는 항상 생각만 하고 행동을 하지 않는다.

가끔은, 그리고 지금의 현실이 바뀌기를 바란다면, 행동을 먼저 하고 이후에 생각을 하는 것도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