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잠깐! 비회원구입을 원하시나요?!
  • 부크크의 회원가입은 다른 곳의 비회원 구매보다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자유롭게 김광석 이야기

1개

|

후기 1

  • 배송일 : 영업일 기준 2-8일 내로 배송됩니다.
  • 환불규정 : 주문 후 인쇄되므로 배송이 준비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분야인문사회 > 예술/문화/기타
작가김재호
출판형태종이책
페이지수 108 Pages
인쇄컬러표지-컬러, 내지-컬러
판형 46판
출판사부크크
ISBN979-11-272-7347-7
출판일2019.05.23
총 상품 금액 8,500

저자 소개

학부에서 수학을, 대학원에서 철학을 전공하고 학술기자, 탐사보도 연구원 등으로 일했습니다. 지금은 학술 차원에서 비평의 글을 자유롭게 쓰고 있습니다. 환경과 생태의 차원에서 과학철학에 대한 고민이 많고, 영화와 연극, 음악을 좋아합니다. 현재 <브런치>에 ‘김광석은 우리다’ 매거진을 드문드문 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술문화연구소(http://blog.naver.com/acacullab)'를 운영하며 문화와 예술, 과학기술 관련 글을 쓰고 있습니다. 그동안 《레이첼 카슨과 침묵의 봄》, 《소프트웨어가 세상을 지배한다》,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성공 방정식》, 《다시 과학을 생각한다》(공저), 《인공지능, 인간을 유혹하다》(공저) 등 과학기술 관련 서적들을 집필하였습니다.

번역자 소개 (번역서인 경우 입력해주세요.)

목차

머리말 5

track 1 김광석은 우리다 6

track 2 슬픈 일상을 노래하는 가객 24

track 3 가객을 위한 송가(頌歌) 43

track 4 노래와 인생 이야기 65

track 5 자유로운 바람처럼 94

참고문헌 102

도서 정보

김광석을 좋아하는 이 땅의 모든 청춘들에게 바치는 책입니다. 그동안 김광석에 대한 무수한 이야기들이 오고 갔지만, 정작 김광석이 그토록 바랐던 자유로움은 보이지 않은 듯합니다. 너무 슬퍼하거나 그리워하지 않으면서 김광석의 노래들과 일상의 작은 것들을 돌아보고자 합니다. 좀 더 ‘자유롭게 김광석 이야기’를 하면 좋겠습니다.
김광석은 보잘 것 없어 보이는 우리들의 일상을 보듬어 주었습니다. 그 속에서 영혼을 울리는 목소리를 토해냈고, 하루 종일 울기도 하고 웃기도 하였습니다.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노래를 하면서 비슷한 감정을 매일 갖는다는 건 어쩌면 김광석에게 굴레와 같은 것이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역설적이지만 김광석의 노래들 덕분에 우리는 오늘도 잘 버텨내고 있습니다.
‘기쁨과 슬픔’ 김광석의 노래들은 곧은 이 두 감정을 통해서 삶을 관통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언젠가 그의 노래를 만나게 된다는 뜻입니다. 어느 날 문득, 김광석의 노래가 당신을 찾아온다면 두려워하지 말고 즐거운 마음으로 귀를 기울여보면 정말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