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잠깐! 비회원구입을 원하시나요?!
  • 부크크의 회원가입은 다른 곳의 비회원 구매보다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SPARC수료기-논문집[개정판]

0개

|

후기 0

  • 환불규정 : 다운로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분야기타 > 교재/참고서
작가향암
출판형태전자책
파일형태 EPUB
파일크기12MB
출판사부크크
ISBN979-11-272-7510-5
출판일2019.06.10
총 상품 금액 1,800

저자 소개

저자 향암香庵 이희관李喜寬 소개
삼성그룹공채 19기 삼성전자 입사 1978
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 산업고위자과정 30기 2001
한국생산성본부 KPC CEO ACADEMY 5기(대구/경북) 2007
기획재정부 주관 KFIA-FTA전문컨설턴트과정 1기 2012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과학기술산업융합최고전략과정 SPARC 33기 2018

홍콩 2B1 Limited 회장
서기1980년부터 지속적인 Made in Korea 수출애국자
自利利他 香庵 BLOGGER/BAND LEADER
전자책 무료 출판 작가 되어 나눔 실천하는 강사

서른 세 살이던 1985년 삼성전자의 주재원으로 홍콩에 부임하여 청춘을 바쳐 죽의장막 중공시장을 뚫었고 이후 홍콩에 창업하여 지속적으로 한국 중소기업의 신제품 수출과 시장개척을 실천하며 수출애국의 초심으로 살고 있다.

한약방에서 항상 쓰이는 약재를 담는 약봉지가 되고자 한다. 그리고 제 몸을 태우듯 한 자루 양초 심지가 되어 수출애국의 열정으로 죽는 날까지 태우고 또 태워 세상을 밝히고자 한다.

나아가 더불어 함께 하기를 갈망하며 이제 돈과 시간으로도 살 수 없는 소중한 경험들을 거름삼아 나눔으로써 조국의 해외 수출시장 개척을 위한 점과 점을 잇는 다리를 놓아주는 나눔과 경영혁신의 Know-How를 후배들과 중소기업들에게 전해주려는 자리이타自利利他를 Self-Publishing으로 몸소 성실하게 실천하며 솔선수범하고자 한다.
2B1 Together through 2B1 CPA BAND~!!!

번역자 소개 (번역서인 경우 입력해주세요.)

목차


앞 표지 #1
自作詩 연緣 #3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SPARC 33기’ 장영실상 #4
저자 향암 소개 #6
향암 저작들(교보문고 POD판매중) #7
책 소개 #8
판권페이지 #9
목차 #10
개정판을 출판하면서 #11
SPARC 논문집 #12
요약 #13
서론 #15
본론 #17
결론 #57
참고문헌 #59
논문 발표PPT #61
향암 이희관 香庵 李喜寬 자리이타自利利他 #73
향암香庵 블로그/밴드 #74
서울시50플러스센터 무료강의 #76
향암香庵 단독출판 [유페이퍼 전자책 EPUB 출판작품] #79
향암香庵의 自作詩: 또다른 소중한 인연 #80
뒤 표지 사랑나무 #81

도서 정보


매년 3월 1일이 되면 새로운 사람을 만나거나 새로운 일을 하게 된 일 1985년 3월 1일부터 시작되었다. 그날이 홍콩에 주재원으로 부임한 날이고 그날부터 대한민국 최초의 수출을 성사시켜야 하는 임무가 생겼다.
그런 연유로 마침 종강 된 서울시 도심권50플러스센터의 정하윤 강사의 소개로 전라북도 고창군 향우회 명사 초대 강연에 가게 되었다.
하필 저녁 7시가 다된 약속 시간에 절반이 못 오고 있다면서 밖에는 폭우가 쏟아지고 있다했는데 그런 자리에서 우연하게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과학기술산업융합최고전략과정 SPARC 33기 입학을 소개하는 오종남 주임교수를 만나게 되었고, 그 우연으로 입학금을 할인 받는 장학생으로 입학하게 되었다. 입학하고 보니 내가 두 번째로 연장자라고…수료할 즈음에 논문 제출을 요청받았다. 학위부여도 없는 최고전략과정인데 말이다. 기왕지사 논문을 쓴다면 적어도 직접 시험한 data를 가지고 작성해야 된다고 여기는 공학도라서 도서관에 가서 남의 논문을 요약 또는 인용하기 보다는 내가 직접 경험한 [자가출판]을 주제로 실제 경험을 써보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좀더 인터넷 검색으로 공부를 보태어 미국과 세계의 Self-Publishing 정보를 섭렵하여 [출판시장의 변화와 전자책(eBook)의 미래 연구]라는 제목의 논문을 작성했다. 그런데,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교수 전원이 만장일치로 나의 논문이 참신하고 그 나이에 이런 열정을 보여주기 쉽지 않다고 장영실상을 주게 된다고 주임교수의 연락을 받았다.

스스로 공부하고 터득한 자가출판이 이 경지에 이르러 <무료출판 작가되기> 무료강의에 힘이 더 생기었고 봉사하는 마음의 씨앗을 널리 심어주고자 책을 펴낸다. 이제 그 배움+나눔=행복의 흔적을 한 권의 책으로 보태어 자가출판의 기준과 용기를 주는 참고서로서 세상을 밝히고 또 다른 인연을 만드는 자리이타自利利他를 실행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