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잠깐! 비회원구입을 원하시나요?!
  • 부크크의 회원가입은 다른 곳의 비회원 구매보다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복음서 둘러보기

0개

|

후기 0

  • 배송일 : 영업일 기준 2-8일 내로 배송됩니다.
  • 환불규정 : 주문 후 인쇄되므로 배송이 준비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분야인문사회 > 종교
작가전태영
출판형태종이책
페이지수 106 Pages
인쇄컬러표지-컬러, 내지-흑백
판형 B5
출판사부크크
ISBN979-11-372-0193-4
출판일2020.03.24
총 상품 금액 9,000

저자 소개

전태영은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 고려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금융감독원 및 CPA Firm 근무를 거쳐 경상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로 재직하였다. UC Berkeley 객원교수, 경상대 경영대학장, 교무처장 등을 역임하였다. 현재 경상대학교 명예교수이고 장로교 신자이다.

번역자 소개 (번역서인 경우 입력해주세요.)

목차

목 차


제1장 공생애 이전
* 복음서공부1 ~ 복음서공부2 · 4 ~ 7

제2장 공생애 첫 번째 해
* 복음서공부3 ~ 복음서공부12 · 8 ~ 23

제3장 공생애 두 번째 해
* 복음서공부13 ~ 복음서공부28 · 24 ~ 47

제4장 공생애 세 번째 해
* 복음서공부29 ~ 복음서공부59 · 48 ~ 99

제5장 부활, 그 이후
* 복음서공부60 ~ 복음서공부63 · 100 ~ 105

도서 정보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학생에게 유명강사의 강의만 계속 듣게 하고 자신이 직접 공부할 시간을 주지 않는다면 그 학생은 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을까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학생자신이 직접 문제를 가지고 씨름하는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통하여 문제풀이의 올바른 방법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신앙에서도 성서를 직접 대면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성서 속의 보물을 스스로 채굴하는 과정입니다. 다른 사람이 대신 그것을 해 줄 수는 없습니다. 이 과정을 거쳐야만 성서에 기초한 올바른 신앙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자료는 필자가 지인들과 소그룹모임에서 성서를 공부하기 위해 만들어 사용하던 교재를 수정·보완한 것입니다. 큰 회중이 모이는 예배에 참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그룹에서 성서를 이야기하고 실제 생활에 적용하는 것은 더 중요합니다. 서로의 문제를 공감하고 기도해주고 말씀 중심으로 생각해보는 모임은 평신도들의 신앙의 유지와 성장에 필수적인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예수님과 제자들의 모임도 열두 명 정도였으니 소그룹모임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이 자료가 독자들의 신앙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면 기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