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잠깐! 비회원구입을 원하시나요?!
  • 부크크의 회원가입은 다른 곳의 비회원 구매보다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예나에게

1개

|

후기 0

  • 환불규정 : 다운로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분야기타 > 어린이/청소년
작가트라이에그
출판형태전자책
파일형태 PDF
파일크기4.39MB
출판사부크크
ISBN979-11-372-0666-3
출판일2020.05.14
총 상품 금액 500

저자 소개

트라이에그(Tri-EGG)는 자아를 발견하고 확장하며 그 과정을 공동의 창작물로 기록하기 위해 모인 3인의 인문 창작 모임입니다.

트라이에그는 삼각형처럼 수평적이며 독립적인 관계의 서로 다른 세 명이 모여 자신의 자아를 발견하고 알아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즐거움을 기반으로한 자기 목적적 경험을 통해 자아의 일면을 우연히 발견하고, 열린 마음으로 타인 및 세상과 상호작용하여 자아의 확장을 추구합니다. 더 나아가 그 과정과 결과를 구체적인 창작물으로 발전시켜 아카이브함으로써 우리만의 담론을 형성합니다.

번역자 소개 (번역서인 경우 입력해주세요.)

목차

머리말 04

기억트리 07

꾸꾸와 기억구름사탕공장 27

움지움지 은진이 51

후기 71

도서 정보

이 동화집은 인문창작집단 트라이에그의 세 번째 프로젝트의 일환인 <예나에게> 입니다. 예나는 ‘예전의 나’의 줄임말로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성인이 된 현재의 ‘나’가 과거 어느 시점의 나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동화로 풀어냈습니다.



들뜬 마음과 우울까지 다
내려두고 돌아가야지
Good bye bye
이제는 안녕



이번 프로젝트의 시발점이 되었던 윤하의 ‘26’ 가사 중 일부 입니다. 이 곡의 화자는 과거의 기억에 대해 안녕을 고합니다. 저희는 기억과 이별하는 것이 기억을 대하는 건강한 자세인지에 대한 궁금증이 들었습니다. 우리 모두는 내면아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면아이는 어린 시절에 형성된 독립적인 자아입니다. 그리고 이 아이는 성인이 된 이후에도 개인의 삶과 행동에 지속적인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상처받은 내면아이와 직면하여 치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프로젝트 회의를 하던 도중, 저희는 각자가 과거에 상처 받은 내면아이를 가지고 있다는 것에 공감하였습니다. 그래서 스스로의 과거 기억에 직면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고, 내면아이와의 대화를 나누는 창구로 동화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래서 ‘예나에게’를 통해 상처 받은 과거의 ‘나’에게 위로를 건네고자 했습니다.
이어지는 세 개의 이야기는 트라이에그의 구성원인 알록, 얼룩, 언룩의 이야기 순서로 수록되었습니다. 각각의 구성원들이 과거의 자신에게 건네는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 자신의 내면아이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