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잠깐! 비회원구입을 원하시나요?!
  • 부크크의 회원가입은 다른 곳의 비회원 구매보다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끝까지 포기 않고 실패를 기회로 반전한 사람들 <상권>

1개

|

후기 0

  • 환불규정 : 다운로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분야경영/경제/자기계발
작가이대희
출판형태전자책
파일형태 PDF
파일크기3.10MB
출판사부크크
ISBN979-11-372-1023-3
출판일2020.06.24
총 상품 금액 11,900

미리보기



행복이 안 보일 때


행복은 가까운 곳에서 찾아라

미키마우스와 월트 디즈니_Walt Disney 1901-1966









◆ 이런 땐 어떻게 할까?

인생을 살다 보면 행복이 멀리 사라져 버린 것 같은 생각이 들 때가 있다. 더 이상 나에게 행복은 찾아 올 것 같지 않은 절망적인 상황을 만날 때가 있다. 이런 상황에서 나는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 것인가? 여기 월트 디즈니에게 그 해결법을 배워 보자.


◆ 위인이 들려주는 체험이야기

1920년 어느 날이었다. 한 청년이 갈 곳이 없어 거리에서 방황하며 실패와 좌절의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그때 지나가던 목사님이 다가와서 물었다.

“왜 그렇게 방황하고 있습니까?”
“출판사에 만화원고를 들고 찾아가서 취직자리를 구했지만 번번이 거절당했습니다. 저는 이제 가망이 없나봅니다.”
“그랬군요. 괜찮다면 일자리를 다시 찾을 때까지 교회 창고에서 지내셔도 됩니다.”
“목사님, 정말 고맙습니다.”
“다른 사람은 버려도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사랑하고 계신다는 사실을 항상 잊지 말고 용기를 가지십시오.”

목사님은 그를 따스하게 격려하였다. 창고는 비록 허름했지만 그곳은 다시 그의 꿈을 키우는 사무실 겸 안식처가 되었다. 청년은 목사님의 말씀대로 용기를 잃지 않고 열심히 그림을 그리며 꿈을 키워나갔다.

그런데 창고에는 쥐가 많았다. 그는 어느 날 창고 안에 있는 쥐를 보면서 만화 주인공으로 그려보자는 생각을 언뜻 하게 되었다. 그렇게 생각지 않게 그린 그림이 바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미키 마우스 캐릭터다. 청년은 이 그림 하나로 엄청난 부자가 됐다. 이 청년의 이름은 ‘월트 디즈니’다.


◆ 삶의 힌트를 주는 통찰

일자리를 잃은 사람들이 있다. 사업이 부도나서 침체에 빠진 사람들이 있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하여 인생의 꿈을 잃어버린 사람들이 있다. 아무리 애를 써도 좀처럼 취직하지 못하고 가는 곳마다 사회에서 인정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하고 꿈을 포기하며 일생을 눈물로 보내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용기를 내자. 때가 되면 전혀 다른 곳에서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고 해결의 길이 놀랍게 열릴 수 있다. 어쩌면 지금 절망하는 그 자리가 새로운 도약의 자리가 될 수 있고 자신을 새롭게 발견하는 돌파구가 될지 모른다.

지금 있는 자리가 비록 고달프더라도 작은 여유를 갖고 주변을 둘러보라.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 불행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일수록 행복은 아주 가까운 곳에 있다는 사실을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 용기를 잃지 말고 끝까지 있는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면 머지않아 성공은 바로 당신의 주머니 안에 들어와 있을 것이다.




꿈을 꿀 수 있다면, 그것을 할 수도 있다. _월트 디즈니

장애가 닥쳤을 때


시련과 장애를 잘 살펴 보면 기회가 보인다


세계적인 지휘자 아르투로 토스카니니 _ Arturo Toscanin 1867-1957









◆ 이런 땐 어떻게 할까?

사람은 아무도 자신의 미래의 일을 알 수 없다. 언제 어떻게 어떤 일이 닥칠지 아무도 모른다. 내일을 장담할 수 없는 것이 인생이다. 어느 날 나에게 생각이 않는 장애가 생겼다고 했을 때 나는 어떻게 하겠는가? 앞이 캄캄하고 갑자기 미래가 암담할 것이다. 또 이런 일을 닥친 주변 사람에게 나는 어떻게 힘을 주겠는가? 여기 토스카니니에게 그 해결법을 배워 보자.


◆ 위인이 들려주는 체험이야기


토스카니니는 소년 시절부터 가까운 곳은 잘 보지만 먼 곳은 잘 보지 못하는 근시안으로 고생하고 있었다. 그의 가장 큰 소원은 어떻게 해서든지 자기의 심각한 근시안을 고쳐서 잘 볼 수 있는 시력을 갖는 일이었다.

19세가 되던 해 토스카니니는 어느 오케스트라에서 첼로를 연주하고 있었다. 그는 근시였기에 악보를 남처럼 잘 볼 수 없었다. 그래서 항상 연습하기 전에 미리 악보 전체를 암기하였다.
한번은 오케스트라가 중요한 연주회를 앞두고 지휘자가 그만 큰 병에 걸려 앓아누워 지휘를 할 수 없게 되었다. 연주회 날은 임박했는데 지휘할 사람을 급히 구할 수도 없었다. 지휘할 수 있는 사람은 토스카니니밖에 없었다. 단원 중에 곡을 전체 암기한 사람은 토스카니니 한 사람뿐이었기 때문이다. 결국 그는 곡을 전체 암기하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지휘자로 발탁되었다.

그날 처음으로 오케스트라를 지휘한 무명의 첼리스트 청년은 후에 세계적인 지휘자 토스카니니가 되었다. 그의 나쁜 시력이 오히려 성공의 요인이 되었고, 평소 남보다 더 열심히 노력한 그의 수고로 인해 기회가 찾아왔을 때 성공을 거머쥐게 되었다.


◆ 삶의 힌트를 주는 통찰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이 처한 불행한 조건으로 인해 쉽게 좌절한다. 그러나 그 조건이 오히려 우리에게 행복을 가져다주고 그것으로 인해 남이 하지 못하는 일을 할 수도 있다. 현재의 삶이 아무리 어렵고 힘들다 해도 환경을 탓하지 말고 자신이 맡은 일을 성실히 해낼 때 그는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성공할 수 있다.

우리 주변에는 뜻하지 않게 사고를 겪거나 선천적인 요인으로 인해 장애를 가진 사람이 많다. 그런 사람들은 자칫 인생의 음지에서 평생을 보내기가 쉽다. 그러나 사실 우리에게 있는 장애는 장애가 없는 사람보다 더 많은 노력을 하게 이끌고 인생에 열정을 갖게 하는 요인이 된다.

장애를 후퇴가 아닌 전진의 기회로 삼는다면 오히려 우리에게 축복이 될 수 있다. 약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우리에게 강한 것이 되고 귀찮고 짐이 된다고 생각한 것이 오히려 우리의 문제를 해결하는 중요한 열쇠가 될 수 있다. 부끄럽게 생각한 것이 오히려 나에게 가장 자랑스러운 것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약한 것을 숨기지 마라. 약한 것으로 인해 당신은 강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신념은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굳은 신념이 있더라도 침묵하고 가슴속에 품고만 있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어떠한 희생을 치르더라도, 죽음을 걸고서라도 반드시 자신의 신념을 발표하고 실행한다는 용기가 필요하다. 여기에 처음으로 그가 가지고 있는 신념이 생명을 갖는 것이다. _A. 토스카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