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잠깐! 비회원구입을 원하시나요?!
  • 부크크의 회원가입은 다른 곳의 비회원 구매보다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당신의 배우자가 공황장애인가요

1개

|

후기 0

  • 배송일 : 영업일 기준 2-8일 내로 배송됩니다.
  • 환불규정 : 주문 후 인쇄되므로 배송이 준비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분야기타 > 가정/생활
작가하성훈
출판형태종이책
페이지수 111 Pages
인쇄컬러표지-컬러, 내지-흑백
판형 A5
출판사부크크
ISBN979-11-372-1040-0
출판일2020.06.30
총 상품 금액 7,900

저자 소개

현재 부천에서 조그만 공부방을 운영하며 아이들에게 수학과 영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책읽기와 영화보기 그리고 글쓰기를 좋하합니다. 아직까지 글쓰는 재주가 부족하지만 사람들에게 가슴 훈훈한 이야기와 유용한 정보와 재미를 줄 수 있는 그런 글을 쓰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교보문고를 통해서 우리아빠(꼰대아빠 베프아빠)라는 자전적 에세이집을 pod형식으로 출간하였습니다.

번역자 소개 (번역서인 경우 입력해주세요.)

목차

목 차

1. 들어가며

2. 공황장애의 시작

1) 증상의 시작
2) 공황발작 - 방아쇠를 당기다.
3) 병명을 찾아라.

3. 공황장애의 증상들과 본격적인 치료

1) 극도의 공포감
2) 광장공포증
3) 우울증
4) 자살충동
5) 공황장애에 따른 신체적 변화
① 경직
② 생기 없는 얼굴
③ 식욕 저하
④ 수면양 증가
6) 공황장애에 따른 심리적 변화
① 건강 염려증
② 강박
③ 의심
④ 인터넷 중독

4. 공황장애의 극복 과정

1) 공황장애 1년차
① 신체적 특징
② 공황장애임을 알아채기
③ 느긋함 배우기
④ 투약
⑤ 의사와의 신뢰구축
⑥ 관찰과 애정
2) 공황장애 2년차
① 신체적 특징
② 연습하기
③ 운동하기
④ 가족의 도움
⑤ 투약
⑥ 공황장애 환우회
⑦ 종교 활동
3) 공황장애 3년차
① 신체적 특징
② 운동하기
③ 투약

5. 배우자의 고통과 자세

1) 배우자가 하지 말아야 할 말들
2) 배우자가 하지 말아야 할 태도
3) 배우자가 들려주면 좋은 말들
4) 배우자의 스트레스 관리

6. 공황장애 후유증 및 재발

1) 안면마비
2) 턱관절
3) 심비대증, 단백료, 고지혈증
4) 공황장애의 재발

7. 맺으며

도서 정보

요즘은 공황장애라는 말을 흔히 들을 수 있고 마치 그저 그런 흔한 병처럼 느껴질 정도로 대중화 아닌 대중화가 되었습니다. 특히 연예인의 경우 웬만하면 공황장애를 겪고 있다고 하니 공황장애는 마치 연예인들의 전용 병처럼 들리기도 합니다. 제가 2015년 처음 공황장애라는 말을 들었을 때 이 병에 대한 지식은 전혀 없었고 이 병에 대한 이해가 역시 전혀 없었기 때문에 정말 대수롭지 않게 여겼었습니다. 병명조차도 그 당시 흔히 듣지 못하는 것이었기에 나는 공황장애가 아주 단순한 그런 간단한 마음의 병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내가 2015년 공황장애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것도 이 병원 저 병원 전전하며 온갖 검사로 돈을 빼먹을 만큼 빼먹고는 병원의 의사가 아닌 환자가 혹시 이것이 공황장애가 아니냐고 묻고서야 그럼 공황장애 진단 검사를 해보자고 얘기를 했습니다. 나중에 되돌아보니 간단한 검사와 증상만 가지고도 충분히 의사들이 공황장애임을 알 수 있었을 텐데도 이리 돌리고 저리 돌려서 온갖 비싼 검사를 전부 받게 한 것이라는 생각 때문에 몹시 분노했고 그러면서 병원과 의사에 대한 신뢰는 바닥으로 떨어졌습니다.

이 글을 쓰는 목적은 분명히 말하건대 공황장애를 겪고 있는 환자들을 위한 글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여기서는 공황장애에 대한 어설픈 이론이나 치료법, 그리고 각종 의학용어라든가 전문적인 용어들에 대한 설명을 하는 것은 최대한 삼갈 것입니다. 이 글은 공황장애를 겪고 있는 환자의 배우자들을 위한 글입니다. 환자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배우자가 공황장애를 겪으며 신체적, 심리적으로 어떠한 변화를 보이며 제가 어떻게 대응했는지를 상세히 알려줌으로 해서 공황장애를 겪고 있는 배우자를 충분히 이해하고 저의 사례를 통해서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좋은 가를 참조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것입니다. 특히나 저의 직업 특성상 저는 아내와 24시간 붙어 있을 수 있었고, 그 덕분에 환자의 상태를 아주 가까이서 오래도록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의사를 폄하하고자 하는 것은 아니지만 환자와의 상담을 통해 10여분 정도의 진료와 각종 논문이나 연구를 통해 얻은 간접적 지식과 제가 24시간 옆에서 관찰하고 느끼는 것과는 본질적으로 많은 차이가 날 것이고, 저는 오히려 의사의 지식보다는 저의 경험과 관찰이 더 환자를 돌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공황장애는 환자뿐만 아니라 그 가족 특히 배우자에게도 고통을 가져다주고 심각한 스트레스를 유발시켜 매우 힘든 시간을 경험하게 합니다. 그래서 이 글을 읽는 환자들의 배우자들이 좀 더 효과적으로 공황장애를 겪는 배우자를 돕고 스스로도 정신적으로 무장 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공황장애를 겪고 있는 환자에게 배우자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배우자의 협조와 이해 그리고 도움에 따라서 얼마나 빠른 시간 내에 공황장애를 극복 할 수 있는 지가 결정된다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여러 명의 공황장애 환자들을 만나서 얘기를 해보면 배우자의 이해와 협조가 많았던 환자들은 상대적으로 빠른 시간 내에 회복이 되었지만 그렇지 않고 배우자의 이해나 협조, 도움 대신에 무관심으로 일관 했던 경우에는 상당히 긴 시간동안 공황장애로 고통을 받았고 그러면서도 회복조차도 잘 되지 않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그만큼 배우자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공황장애의 책들에서 소개하고 있는 상세한 병에 대한 소개라든가 증상에 대한 소개, 치료법 등은 최대한 간략하게 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제가 보는 견지에서는 너무 많은 정보들의 나열이었습니다. 불필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짧은 시간 안에 읽을 수 있도록 핵심만 얘기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당신의 배우자가 공황장애입니까?
만약 YES라면 끝까지 읽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