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크크 커뮤니티

자가출판 TIP은 물론 여러가지 도서 관련 지식을 나누세요.

abcteacher 님의 글에 이어 드리는 한 가지 건의


clairecho05 조회수 331 등록일 2016.09.21 19:22

제가 알고 있기로는 모든 서점에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의 광고효과보다는 아직은 오프라인으로 책을 두 눈으로 확인 한 다음 온라인에서 사는 사람들이 많다 들었고요.

혹시 교보문고 광화문 지점만이라도 부크크 코너를 마련해 (적게는 매달 10권만이라도 선정해서)

각 책 한 권정도씩을 미리 비치해두고(비매품, 그냥 감상용으로만 두는 거죠)

그리고 그 코너의 비용은 코너에 진열을 원하는 작가들에게 얼마씩 받으심이 어떠실까요?


저는 여기 대표님의 운영 철학인 1명의 작가가 10,000권을 파는 것 보다는 100명의 작가가 100권의 책을 파는 플랫폼을 추구한다는 것에 매우 감동받았습니다.

그렇지만, 작가들이 정성스레 쓴 작품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원하는 마음, 그러나 홍보가 안돼 독자들이 책의 존재조차 몰라 구입할 수 없는 부분을 생각해 보자면,,,,


부크크에서도 작가들의 홍보상의 어려움을 헤아려주셨으면 합니다.


그냥 한 번 끄적여 봤습니다. ^^

댓글 (1)

한건희(대표) 2016.09.21 22:57
충분히 공감을 하고 있는 사항입니다.
그러나 서점에 비치를 한다는 것이 사실상 매우 어려운 문제입니다.. 특히나 매대에 올리는 것은 꽤나 비용이 들며, 영업적인 부분도 크게 영향을 미칩니다.

저자분들의 도서를 좀 더 노출할 방법이 없을까 고민함과 동시에 어떻게 하면 주문형인쇄를 택함에도 빠르게 배송이 가능하고, 더 멋지고 다양한 책을 출판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을까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부크크가 서비스를 시작한지 정확히 1년 10개월이 되는 날이네요. 처음에도 그랬지만 홍보에 대해서는 여전히 좀 더 지켜봐달라는 답변밖에 드릴 수 없는 점이 아직 해결할 문제가 많다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적어도 내년 이맘때까지는 좀 더 혁신적이고 지금보다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