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크크 커뮤니티

자가출판 TIP은 물론 여러가지 도서 관련 지식을 나누세요.

"천상에서 있었던 일들 비공개" 얼마 안되지만 책에 투자한 돈 다 회수하였습니다.


sarangbook 조회수 2162 등록일 2016.07.06 15:22
"천상에서 있었던 일들 비공개"라는 책을 6월 20일에 출간했었어요.

지인이 책표지, 편집 도와준 상태라 구지 돈 안받겠다고 무료로 해준다는데, 제딴엔 넉넉하게 드렸어요. 

부크크 책은 제가 구매해도 가격이 꽤 나가서 돌리지는 못했어요. 그래도 지인판매가 꽤 되었구.

오늘 보니 제가 투자한 금액은 돌아왔더라구요. 책 낸다고 저자권 뺐겨, 수익 같은 것은 기대하지 말라고 주변에서 만류하는 부분이 많았는데...

얼마 팔지 않았는데, 35프로 인세 받으니 투자금은 몇주 안지나자 회수가 되네요. 부크크에 너무 감사하다는 말 드리고 싶어요. 투자금이 회수가 된것이지 수익이 있거나 하지는 않는 상태에요. 지금은 원점이 되었습니다. 물론 그동안 애썼던 제 노동비 제로 상태이구요. 

저는 이 책을 영문판으로 부크크에서 내려고 번역 맡겼어요. 번역비 백여만원 생각 중인데 책으로 어떻게 충당되지 않을까 싶어요.

광고가 없기 때문에 책 내용으로 승부를 보려고 했어요. 그래야 지인 판매가 부끄럽지도 않을것이구요.

그리고 제가 신랑 회사에만 유일하게 10권정도 돌렸더니 아무도 읽지 않았다고 하더라구요. 그냥 책장에 꽂혀있더라구.

이래서 무료책이란게 필요없겠다 생각이 들더군요. 관심도 없는 분야에 제 돈만 쓴격이네요. 

카톡도 무작위로 보내지 않고 일일이 아는 분게 소개하고 살펴보라고 보냈고, 구매누가 한지 모르지만 구매해주셔서 감사하다라는 카톡도 다시 한번 보냈어요. 또 책을 낼 수도 있기에.. 품앗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았어요. 

자가 출판하려면 최소 몇년이상은 블로그 해오셔서 블로그 꾸준한 독자가 몇백은 있어야 할 것 같아요. 그래야 꾸준한 판매로 이어지며, 광고 없이 책이 내용으로만 승부를 보기에 책의 수준이 검증되는 입소문도 중요한 것 같아요. 






댓글 (1)

지 영 2016.07.30 10:36
홍보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