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크크 커뮤니티

자가출판 TIP은 물론 여러가지 도서 관련 지식을 나누세요.

[전자책] 전자책 등록관련 사항


김소영(운영) 조회수 1326 등록일 2017.03.07 17:51

안녕하세요 부크크입니다.


부크크 운영자 김소영입니다.

전자책 도서 등록과 승인관련하여 요청 및 알려드릴 부분이 있어 공지로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1)도서 진행 수 제한

최근들어 전자책을 한꺼번에 많이 등록하는 사용자분들이 증가함으로 인해 모든 도서들을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드리려다 보니 다른업무에도 영향을 미치게되었습니다.

2월부터 이부분에 대해 개선이 필요함을 느꼈지만, 출판을 위해 열심히 원고를 작성하여 제출하신 작가님들의 요청을 모른척할 수 없기에 최대한 등록된 도서를 당일 확인하여 처리를 하고 있었지만 한계에 다다른 상태입니다.

이로 인해 다른 업무와 다른 사용자분들에게도 불편함을 드릴 수 있는 상황인것으로 판단되어 전자책 하루 진행 개수를 제한하기로 하였습니다.


작가님(한명의 유저)마다 책만들기를 통해 제출되는 도서 수를 제한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제출하신 전자책은 한 작가님들마다 하루에 다섯개씩만 확인하여 진행될 예정입니다.

(ex. 한 분이 전자책을 10개를 한번에 등록하신 경우, 하루에 다섯개만 확인하여 진행되며 확인되지 않은 나머지 5개는 다음 영업일로 넘어가게 됩니다.)


2)저작권

전자책의 경우 ISBN을 발급받아도 국립중앙도서관에 바로 납본처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종이책보다는 제한이 적은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공식적으로 ISBN을 발급받는 도서이기에 종이책과 마찬가지로 저작권관련 문제가 있는 내용이 원고내에 포함되지 않도록 한번 더 확인부탁드립니다.


부크크의 경우 저작권관련 부분 문제를 해결해드리지 않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했을 시 모든 책임은 저자분들께서 해결해주셔야합니다.


원고를 꼼꼼히 보지않고 처리를 진행하는 특성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을 놓칠 수 있습니다.

때문에 ISBN승인이 빠르고 쉽게 진행되는 것으로 판단하여 문제가 포함된 원고를 진행하고자 하시는 경우, 모든 책임이 도서를 제출한 저자분에게 있사오니 저작권 부분 문제에 대해 한번 더 확인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3)단순변심으로 인한 ISBN삭제요청

이부분은 종이책과 전자책 모두 포함되는 사항입니다.

간혹 ISBN 발급까지 모두 완료하신 후에 일정 기간이 지난후에 ISBN을 삭제해달라고 요청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ISBN의 경우 국가에서 공식적으로 번호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단순변심으로 인해 ISBN삭제를 요청하셔도 적절한 사유가 아니라면 진행이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서를 제출하실때 ISBN발급을 부여받으실지 혹은 소장용이나 일반판매용으로 먼저 진행한 후에

ISBN을 발급받아 판매를 할지 신중히 결정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ISBN발급에 대해 부담이 되는 경우 소장용이나 일반판매용으로 먼저 진행해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


최대한 빠르게 업무 진행하여 불편함을 드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있습니다.

제출하신 도서들에 문제가 있다면 메일로 바로 연락을 드리오니 도서 제출하신 후에 1~2일 동안은 불편하시더라도 메일을 한번씩 확인해주시면 부크크 직원들에게 더 도움이 됩니다.


진행에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