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잠깐! 비회원구입을 원하시나요?!
  • 부크크의 회원가입은 다른 곳의 비회원 구매보다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포롱거리다

0개

|

후기 0

  • 배송일 : 영업일 기준 2-8일 내로 배송됩니다.
  • 환불규정 : 주문 후 인쇄되므로 배송이 준비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분야시·에세이 > 기타도서
작가포롱이들
출판형태종이책
페이지수 138 Pages
인쇄컬러표지-컬러, 내지-컬러
판형 A5
출판사부크크
ISBN979-11-372-4557-0
출판일2021.05.21
총 상품 금액 12,300

저자 소개

포롱이들은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4학년에 재학 중에 있는 3명의 학생(김소연, 김지영, 신이레)이 함께한 ‘아주대학교 파란학기제’ 프로젝트 팀이다. 팀 이름은 순우리말인 ‘포롱거리다’에서 가져왔다. ‘작은 새가 가볍게 계속 날다’라는 뜻으로, 독자 한 명 한 명이 자신을 힘들게 하는 비합리적인 신념을 바꿔보는 노력의 날갯짓을 해볼 수 있게 돕고자 하는 마음을 이름에 담았다.

포롱이들은 “신념을 바꾸어, 세상을 바꾸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비합리적 신념을 수정할 수 있는, 행복을 전하는 다이어리 <포롱거리다>를 제작하였다.

번역자 소개 (번역서인 경우 입력해주세요.)

목차

본 다이어리는 chapter1~5와 심리교육으로 구성됩니다.

<OT>

chapter 1. "똑똑, 계시나요?" (준비 단계)
1. 서약서
2. 나 알아가기
3. CBT 알아가기

chapter 2. "내가 다가갈게" (생각 탐색 단계)
1. 내가 걸어온 길
2. 지금, 여기의 나
3. 울림을 주는 경험
4. 몸과 마음의 반응
5. 자동적 사고 탐색하기

chapter 3. "괜찮아, 할 수 있어" (목표 설정 단계)
1. 비합리적 신념 체크하기
2. 자동적 사고 뿌리 찾기
3. 목표로 정한 당신의 변화

chapter 4. "사랑하니까 바꾸는 거야" (비합리적 신념 수정 단계)
1단계. 바꿔야 하는 이유 탐색하기
2단계. 생각 전환하기
3단계. 문제 해결하기

chapter 5. "이제 내가 지켜줄게" (합리적 신념 강화 단계)
1. 긍정의 거울 보기
2. Best Possible Self
3. 안녕, 나야

<부록>

도서 정보

아주대학교 김은하 교수와 심리학 전공생들이 함께한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 - “포롱거리다”
인지행동치료(CBT)기법을 바탕으로 제작된 효과적인 다이어리!


<포롱거리다>는 비합리적 신념 수정 다이어리로, 사람들의 비합리적 신념을 찾아 건강한 신념으로 수정하도록 도와주는 다이어리다.
인생을 살다보면, 거세게 휘몰아치는 감정이 나에게 불쑥 나타난다. 이러한 강렬한 감정은 '자동적 사고'와 함께 나타나며, 이러한 감정과 생각의 뿌리가 바로 '비합리적 신념'이다.

'사람을 믿어서는 안 된다', '나는 어떤 일을 끝까지 해낼 수 없다', '세상은 위험한 곳이다' 등 누구나 비합리적 신념을 갖고 있다.

즉, 비합리적 신념은 누구에게나 흔하게 존재하며, 그 내용도 사람마다 굉장히 다양하다. 비합리적 신념은 각자의 정서와 행동에 영향을 미쳐 소소하게는 우리의 행복감과 안녕감을 낮출 수 있고, 심할 경우에는 우울증이나 불안장애 등의 심리적인 장애로 이어질 수 있다.

본 책은 실제 심리 치료에서 활용되는 인지행동치료(CBT)기법을 바탕으로 제작된 워크북이다. 아주대 심리학과 4학년 전공생들이 상담심리 김은하 교수님의 지도 하에, 실제 심리 치료 장면에서의 주요 치료 기법들을 적용하고 활용하여 제작하였다.

본 책은 총 5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다. 각각의 챕터는 비합리적 신념 수정을 위해 꼭 필요한 단계들로 구성되어 있다. 각 단계를 따라가다 보면 자신의 사고와 신념을 효과적으로 탐색할 수 있으며, 단순히 비합리적 신념을 수정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합리적인 신념의 강화와 긍정적 삶을 사는 법에 대한 연습까지 해볼 수 있다.

저자들은 각박한 현대 사회 속에서 수많은 시련을 겪고 지쳐있는 사람들을 위로하고자 한다. 나를 아프게 하는 건 외부 환경 뿐만이 아니라, 내 속에서부터 오기도 한다. 나를 아프게 만드는 비합리적 신념을 수정하고, 합리적인 신념을 강화하여 여러분의 마음을 건강하게 돌보길 바라며, 포롱이들의 날갯짓이 여러분의 행복에 조금이나마 기여했으면 한다.

이 다이어리가 여러분들의 삶에 따뜻한 위로로 닿길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