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잠깐! 비회원구입을 원하시나요?!
  • 부크크의 회원가입은 다른 곳의 비회원 구매보다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잠의 해석 (구약편)

0개

|

후기 0

  • 배송일 : 영업일 기준 2-8일 내로 배송됩니다.
  • 환불규정 : 주문 후 인쇄되므로 배송이 준비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분야인문사회 > 종교
작가류상민
출판형태종이책
페이지수 206 Pages
인쇄컬러표지-컬러, 내지-흑백
판형 A5
출판사부크크
ISBN979-11-372-4575-4
출판일2021.05.24
총 상품 금액 11,700

저자 소개

모태 신앙인으로, 결혼 전까지 거의 안티크리스천 수준의 신앙 생활을 하였습니다.

결혼 후에는 아내의 영향으로 교회에 출석하였지만, 명목상 크리스천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C.S. 루이스의 ‘순전한 기독교’라는 책을 만나 큰 충격을 받았고, 이때부터 기독교가 진리임을 깨달았습니다.

그 후로 수 많은 목사님들의 설교를 통해 신앙 성장을 하였습니다. 특히, 인천에 소재한 산성교회 이천수 목사님, 모새골 임영수 목사님, 그리고 이재철 목사님의 설교를 통해 수 많은 영적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이러한 상황 중에 신학을 배우고 싶은 마음이 생겨 백석 신학대학원 3학기를 수료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십자가 복음방송을 하시는 태승철 목사님의 말씀에 따라 날마다 십자가 생활에 노력하고 있으며, 안산 소재 기쁨의 동산교회(대한 예수교 장로회 합동)에 출석하고 있습니다.

번역자 소개 (번역서인 경우 입력해주세요.)

목차

[목 차]

.
제1장: 아담의 잠 … 13p
(왜 하나님은 아담을 잠재운 후, 갈비뼈를 뽑아 이브를 만드셨을까? - 불면증의 특별한 치유법)

- 하나님이 여자를 만들 때, 왜 번거롭게 남자 갈빗대를 뽑아서 만드셨을까?
- 전능(全能)하신 하나님은 왜 굳이 아담을 잠재운 후 갈빗대를 뽑았을까요?
- 깊은 잠은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일종의 ‘마취제’입니다.
- 고통스러운 불면증을 속 시원하게 해결할 방법은 없을까?
- 저글링 공연자가 움직이는 공에 집중하면 공연을 망치듯이, 불면증도 그 자체에 집중하면 잠을 망칩니다.
- 우리가 하는 일이 하나님이 시키신 일인지 아닌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 잠은 하나님이 사람의 삶에 개입하시는 일종의 통로입니다.
- 하나님은 잠자는 동안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착상이 떠오르게 하십니다.

제2장: 야곱의 꿈, 요셉의 꿈 … 62p
(꿈 해석으로 벼락 출세한 부자(父子))

- 돈으로 침대는 살 수 있지만, 잠은 살 수 없습니다.
- 마음은 돈으로 살 수 없는 우리 내부의 침대입니다.
- 꿈은 빠른 눈 움직임이 나타나는 렘(REM; Rapid Eye Movement)수면 상태에서 꿉니다.
- 꿈은 현실 세계의 측면에서 볼 때, 기적이 이루어지는 무대입니다.
- 우리는 현실 세계에서 불가능해 보이는 것을 꿈속에서는 쉽게 경험합니다.
- 꿈은 많은 점에서 영화와 유사합니다.
- 꿈에는 미래에 벌어질 예언이 담겨 있습니다.
- 개꿈은 왜 꾸는 것일까?


제3장: 다윗과 솔로몬의 잠 … 112p
(왕들의 잠은 어땠을까?)

- 다윗이 골리앗을 이긴 근원적인 힘은 소속감의 힘입니다.
- 내가 누워 곤히 잠 들어도 또 다시 깨어나게 되는 것은, 주께서 나를 붙들어 주시기 때문입니다.
-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 즉 하나님이 주신 영감을 기록한 책입니다.
- 엄마는 아기가 잘 자도록 지켜주고 보호합니다.
- “하나님은 사랑하는 자에게 잠을 주신다.”그 이유는 뭘까요?
- 행복하게 살려면, 먼저 베풀고 먼저 주어야 합니다.
- 성이 견고해도 내부의 적(염려, 걱정, 근심 등)이 성안에서 문을 열면 성은 금방 함락됩니다.
- 잠자는 시간은 하나님이 사랑하는 자를 위해 직접 활동하시는 시간입니다.


제4장: 요나의 잠 … 157p
잠을 잘 자려면, 세계 공동체 의식을 가져야 합니다.
- 요나를 뜻하는 비둘기는 평화를 상징합니다.
- 우리가 ‘잠’을 청할 때, 누구에게 잠을 청하는 것일까요?
- 폭탄이 설치된 유람선에서 태평하게 잠을 자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 운전기사의 졸음 운전으로 잘못 없는 승객들이 피해를 당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개개의 인간은 ‘지구라는 한배’에 탄 공동체의 구성원들입니다.
- 환경이 열악해도 캠핑이 즐겁고 신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돌아갈 집이 있기 때문입니다.
- 인류는 대기권이라는 닫힌 공간에서 서로 호흡을 나누는 ‘지구 버스’에 탄 승객들입니다.
- 나비의 날갯짓이 토네이도를 일으킬 수 있다면, 우리의 호흡과 체온은 얼마나 큰 변화를 일으킬까요?
- 잠은 하나님이 주시는 피로회복제입니다.

도서 정보

성경에는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들이 부러워할 말씀이 있습니다. 몇가지 예를 들면, 아래와 같습니다.

- 큰 광풍이 일어나며 물결이 부딪혀 배에 들어와 배에 가득하게 되었더라 예수께서는 고물에서 베개를 베시고 주무시더니 제자들이 깨우며 가로되 선생님이여 우리의 죽게 된 것을 돌아보지 아니하시나이까 하니 (마가복음 4:37-38)
- 헤롯이 잡아 내려고 하는 그 전날 밤에 베드로가 두 군인 틈에서 두 쇠사슬에 매여 누워 자는데 파수꾼들이 문 밖에서 옥을 지키더니 (사도행전 12:6)
-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시니 잠들매 그가 그 갈빗대 하나를 취하고 살로 대신 채우시고 (창세기 2:21)
- 여호와께서 그 사랑하시는 자에게는 잠을 주시는도다 (시127:2)

위의 성경 말씀을 믿음을 가지고 보면, 정말 기가 막힙니다. 파도 때문에 심하게 흔들리는 배에서 어떻게 잠을 잘 수 있을까? 내일이면 죽을 사람이 어떻게 감옥에서 잠을 깊이 잘 수 있을까? 얼마나 깊이 잠들었으면, 갈빗대를 뽑는 중에도 잠을 잘 수 있을까?

그래서, 신앙인으로서 잠에 대해 한번 연구하고 싶었습니다. 물론, 잠에 대한 말씀들을 믿음으로 받아들이면 영적으로 육적으로 많은 유익과 은혜가 있습니다. 이 같은 마음을 견지하면서, 틈틈이 산책과 묵상을 했습니다. 이때 잠과 관련한 많은 생각이 떠 올라서 정리했습니다.

생각을 정리하면서, 얻은 유익이 굉장히 많았고, 이런 유익이 잠과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혹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책으로 공개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