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잠깐! 비회원구입을 원하시나요?!
  • 부크크의 회원가입은 다른 곳의 비회원 구매보다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잠의 해석 (신약편)

0개

|

후기 0

  • 배송일 : 영업일 기준 2-8일 내로 배송됩니다.
  • 환불규정 : 주문 후 인쇄되므로 배송이 준비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분야인문사회 > 종교
작가류상민
출판형태종이책
페이지수 155 Pages
인쇄컬러표지-컬러, 내지-흑백
판형 A5
출판사부크크
ISBN979-11-372-4576-1
출판일2021.05.24
총 상품 금액 9,600

저자 소개

모태 신앙인으로, 결혼 전까지 거의 안티크리스천 수준의 신앙 생활을 하였습니다.

결혼 후에는 아내의 영향으로 교회에 출석하였지만, 명목상 크리스천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C.S. 루이스의 ‘순전한 기독교’라는 책을 만나 큰 충격을 받았고, 이때부터 기독교가 진리임을 깨달았습니다.

그 후로 수 많은 목사님들의 설교를 통해 신앙 성장을 하였습니다. 특히, 인천에 소재한 산성교회 이천수 목사님, 모새골 임영수 목사님, 그리고 이재철 목사님의 설교를 통해 수 많은 영적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이러한 상황 중에 신학을 배우고 싶은 마음이 생겨 백석 신학대학원 3학기를 수료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십자가 복음방송을 하시는 태승철 목사님의 말씀에 따라 날마다 십자가 생활에 노력하고 있으며, 안산 소재 기쁨의 동산교회(대한 예수교 장로회 합동)에 출석하고 있습니다.

번역자 소개 (번역서인 경우 입력해주세요.)

목차

[목 차]

.
제1장: 예수님의 잠 … 11p
(침몰 직전의 배에서도 편히 잘 수 있는 방법)

- 배가 침몰할 상황에서 태평하게 잠을 잘 수 있을까?
- 웅장하고 거대한 폭포를 보면서 느끼는 두려움은 거룩한 두려움, 즉 경외감입니다.
- 잠을 잘 자는 사람은 잠에서 깰 때, 우물쭈물하지 않고 벌떡 일어납니다.
- 이발사가 가위와 칼로 해치지 않는다는 ‘믿음’이 없으면, 머리와 얼굴과 목을 이발사에게 맡길 수 있을까요?
- 광풍 속에서 흔들리는 배는 예수님에게 놀이동산의 배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 잠이 안 올 때, 일반인들은 술을 마시거나 수면제를 복용합니다.
- 풍랑으로 흔들리는 배는 하나님이 예수님을 위해 마련한 요람이었습니다.


제2장: 베드로의 잠 … 56p
(베드로는 어떻게 사형 전날 밤 감옥에서 편히 잘 수 있었을까?)

- 베드로는 어떻게 사형 전날 밤 감옥에서 편히 잘 수 있었을까?
- 죽는 것이 문제가 되지 않을 만큼 천국은 좋은 곳인가?
- 왜 유대인들은 같은 유대인인 사도들을 증오했을까요?
- 싫어하는 음식을 좋아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억지로라도 계속 먹어보는 것입니다.
- 도대체 ‘잠’은 무엇입니까? ‘잠’은 왜 자야 합니까?
- 하나님은 사람이 잘못 사용하여 망가뜨리고 더럽힌 곳을 회복시키길 원하십니다.
- 잠은 일종의 ‘하나님의 마취제’입니다.
- 누군가가 청소하지 않았다면, 더러운 집안이 말끔히 청소되지 않습니다. 누군가가 청소한 것입니다.
- 잠자는 시간은 하나님이 사람을 방문하셔서 사람을 돌보는 시간입니다.


제3장: 나사로의 죽음 … 100p
(초기 기독교인들은 과연 식인종(?)이었을까?)

- 잠과 죽음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 “선악과”는 사과일까?
- 육체는 해체되어 사라져도 영혼은 완전히 남는다.
- 천국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과 기쁨에 비하면, 신혼 생활의 즐거움 조차도 시시할 뿐이다.
- 예수님은 분리된 몸과 영혼을 온(on; 연결)시키는 방법을 알고 계십니다.
- 몸과 영혼을 연결하는 것은 무엇일까요?바로 ‘음식(飮食)입니다.’
- 예수님은 어린양이 도살당하듯이 우리를 위해 죽임당하셨습니다.
- 음식의 가장 중요한 재료는 시간입니다.
- 더러운 그릇은 깨끗한 물로 씻어야 사용할 수 있다.
- 화석과 지층의 연대 그리고 우주의 팽창 속도가 현재 상태에서 그렇게 측정되도록 창조된 것은 아닐까?
- 예수님은 우리 영혼의 음식이 되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도서 정보

성경에는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들이 부러워할 말씀이 있습니다. 몇가지 예를 들면, 아래와 같습니다.

- 큰 광풍이 일어나며 물결이 부딪혀 배에 들어와 배에 가득하게 되었더라 예수께서는 고물에서 베개를 베시고 주무시더니 제자들이 깨우며 가로되 선생님이여 우리의 죽게 된 것을 돌아보지 아니하시나이까 하니 (마가복음 4:37-38)
- 헤롯이 잡아 내려고 하는 그 전날 밤에 베드로가 두 군인 틈에서 두 쇠사슬에 매여 누워 자는데 파수꾼들이 문 밖에서 옥을 지키더니 (사도행전 12:6)
-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시니 잠들매 그가 그 갈빗대 하나를 취하고 살로 대신 채우시고 (창세기 2:21)
- 여호와께서 그 사랑하시는 자에게는 잠을 주시는도다 (시127:2)

위의 성경 말씀을 믿음을 가지고 보면, 정말 기가 막힙니다. 파도 때문에 심하게 흔들리는 배에서 어떻게 잠을 잘 수 있을까? 내일이면 죽을 사람이 어떻게 감옥에서 잠을 깊이 잘 수 있을까? 얼마나 깊이 잠들었으면, 갈빗대를 뽑는 중에도 잠을 잘 수 있을까?

그래서, 신앙인으로서 잠에 대해 한번 연구하고 싶었습니다. 물론, 잠에 대한 말씀들을 믿음으로 받아들이면 영적으로 육적으로 많은 유익과 은혜가 있습니다. 이 같은 마음을 견지하면서, 틈틈이 산책과 묵상을 했습니다. 이때 잠과 관련한 많은 생각이 떠 올라서 정리했습니다.

생각을 정리하면서, 얻은 유익이 굉장히 많았고, 이런 유익이 잠과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혹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책으로 공개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