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잠깐! 비회원구입을 원하시나요?!
  • 부크크의 회원가입은 다른 곳의 비회원 구매보다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믿음을 찾아서

0개

|

후기 0

  • 배송일 : 영업일 기준 2-8일 내로 배송됩니다.
  • 환불규정 : 주문 후 인쇄되므로 배송이 준비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분야인문사회 > 종교
작가박남영
출판형태종이책
페이지수 271 Pages
인쇄컬러표지-컬러, 내지-흑백
판형 A5
출판사부크크
ISBN일반판매용
출판일2021.07.23
총 상품 금액 15,600

저자 소개

번역자 소개 (번역서인 경우 입력해주세요.)

목차

CONTENTS


서문 Ⅰ· 7

도서 정보

성경에 믿음의 조상하면 아브라함입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종하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히 11:8) 그리고 바랄 수 없는 것 중에 바라고 믿는 신앙이었습니다.(롬 4:18) 그리고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믿음이 약해지지 않은 신앙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롬 4:19)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치 않고 믿음이 견고했습니다.(롬 4:20) 이처럼 아브라함의 믿음은 하나님을 절대적으로 믿는 신앙이었습니다. 좀처럼 시련 앞에서 약해지지 않고 오히려 더욱 더 견고해지는 믿음이었습니다. 이련 믿음의 시련의 과정을 통과하고 만들어진 믿음이 아브라함의 믿음입니다. 그래서 모리아산에서 하나님의 명령대로 독자 이삭을 바치려했고 하나님께 믿음이 인정받았습니다. 이런 아브라함의 믿음이 지금까지 빛이 나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명령으로 인해 갈대아 우르를 미련 없이 떠났고 (창 2:1-4) 하갈과 이스마엘을 미련 없이 추방했습니다.(창 21:14) 심지어 독자이삭을 제물로 바치는 믿음의 사람이었습니다.(창22:1-19) 이처럼 하나님은 믿음의 사람들을 인정하십니다. 신앙생활을 하다보면 여러 위기를 겪게 됩니다. 그중에 가장 위기 중에 위기는 믿음의 위기입니다.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는 금 신상에 절할 수 없었기 때문에 죽음을 각오하고 믿음을 지켜야만했고 에스더도 하만의 음모로 유대인들이 멸절될 위험에 처해있을 때 “죽으면 죽으리라”는 믿음을 가지고 ‘아닥사스다’ 왕 앞으로 나감으로 결국 민족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런 갖가지 시험을 이김으로 인해 이들의 믿음이 정금보다 빛이 났다는 사실입니다.
오늘날 우리 그리스도인들의 믿음을 점검하고 변화되어야 합니다. 믿음의 가치는 그리스도께서 믿는 자들을 위하여 그 죄 값을 대신 치르신 값입니다. (롬 5:8) 믿음의 가치는 세상 어느 것으로도 비교 할 수 없을 만큼 크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