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잠깐! 비회원구입을 원하시나요?!
  • 부크크의 회원가입은 다른 곳의 비회원 구매보다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심상근 박사의 한강의 기적2 플랜

0개

|

후기 0

  • 배송일 : 영업일 기준 2-8일 내로 배송됩니다.
  • 환불규정 : 주문 후 인쇄되므로 배송이 준비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분야전기/회고록 > 자서전
작가심상근
출판형태종이책
페이지수 263 Pages
인쇄컬러표지-컬러, 내지-흑백
판형 A5
출판사부크크
ISBN979-11-372-5161-8
출판일2021.07.28
총 상품 금액 14,000

저자 소개

본인은 법대 지망이었다가 고2 말에 공과 지망으로 바꾸었는데, 이공계 직업은 순전히 밥벌이의 도구였으며 글을 쓰는 것에 모든 것을 바치며 지난 50년 이상을 살았습니다. 글 쓰는 것 외에는 나를 진정으로 행복하게 만들고 나의 심장을 뛰게 하는 일은 거의 없었습니다.
35년 간 미국에 거주하면서 수천 개의 칼럼들을 조선일보 (1974-75), 미국판 동아일보 (1977-81), 미국판 주간현대 (1989 – 2004)에 게재하였고, 환갑이 지난 후 귀국하여 국내 주간현대 인터넷 신문 브레이크뉴스 (2005 – 2016)에 500개 이상의 칼럼을 게재했습니다.
나는 오로지 분석하고 예측하기 위하여 이 세상에 태어난 사람입니다.
나의 인생에서 나머지는 소수점 이하입니다.
박정희 대통령님과 박근혜 퍼스트레이디 대행은 1994-95년 당시 본인의 열렬한 팬이었으며, 큰영애님은 국회의원이 되신 직후 본인에게 아버지의 역사적 대변인 역할을 당부하였으며, 2016년에 본인을 후계자로 지정하시면서 그 것이 자신의 의중은 물론 아버지의 의중을 반영하는 것임을 명백히 하셨습니다.
다만, 본인은 2013년까지도 정치를 하겠다는 마음은 전혀 없었고, 칼럼을 통하여 그럴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지속적으로 밝혔었습니다. 그러나 2011년 가을부터 장래를 약속한 사이였던 큰영애님이 그 후 여성이라는 점 때문에 정치적으로 몰매를 당하고 매장되는 광경을 목격하고 정치를 하겠다고 마음을 굳게 먹게 되었습니다.
반만년 가난 속에서 우리가 겪은 고통은 수천 년 인간들이 세계방방곡곡에서 모두가 겪은 일인바, 그 핵심에는 3가지 문제점들이 있습니다:
1. 내가 죽는 한이 있더라도 내 자식은 위로 올리고 싶다.
2. 통하기만 하며 거짓말하고 훔치는 것이 가장 성과가 크고 빠르다.
3. 여러 명이 떼를 지어 묻지마 충성으로써 뭉치는 것이 인생에서 승리의 첩경이다.
이 문제들을 개선 내지 해결하는 것이 본인의 소망이며 인생의 목표입니다.

번역자 소개 (번역서인 경우 입력해주세요.)

목차

목차:
1. 팬데믹 방어 및 국부창출 관련 서신들 …. P. 4
2. 젊은이들을 위한 주거/일자리 구상 …. P.131
3. 공정한 대한민국의 모습: 구상 ……… p.164
4. 심상근이 본 대한민국의 갈 길………… p.171
5. 여성들에게 잘 해야 나라가 잘 사는 이유에 대한 논리적 분석 ………………………………………… p.195
6. 내가 대통령이 되면 거짓말탐지기 조사를 매주 받겠다는 이유 ……………………………………… p.225
7. 박철완 안동지청장님께: 윤석열 전 총장에게 대한 부정적 평가에 대한 분석 (제1편)………… p.235
8. 박철완 안동지청장님께: 모든 정치후진국에서 검찰은 항상 힘든 처지에 놓이게 됩니다. (제2편)
…………………… p.247
9. 부정부패 정치 막는 방안: 정치공영제 …… p.255
10. 저자 이력서 및 졸업증명서 ………………… p.261

도서 정보

예전에는 거의 모두가 농사를 짓고 살았으므로 가난하지만 오순도순 공동체를 이루어 살았으며, 모두가 할 일이 있었습니다.
산업혁명과 더불어 기계문명이 극도로 발달하여 생활수준이 엄청 높아지면서 더 이상 농사짓는 것으로는 생활이 되지 않게 되었고, 거의 모두가 도회지로 나와 뿔뿔이 흩어져 각개약진적으로 외롭게 살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수많은 소비제품들이 극도로 자동화된 생산시설에서 저가로 대량생산되어 지구촌 방방곡곡에서 살인적으로 치열한 경쟁 하에서 판매되는바, 승자 몇 몇 회사들의 종업원들을 제외하고는 나머지 사람들은 할 일이 없게 되었으며, 이는 특히 젊은 세대들 사이에 대량 실업상태를 세계방방곡곡에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본인은 대선공약으로써 다루고자 하는바, 본인은 수개월 전에 출생, 결혼, 장례, 제사 네 가지에 있어서 국가가 책임지는 공동적 민주주의 제안한 바 있는바, 그 공동적 민주주의 복안의 연장으로써 해석할 수 있습니다.
반만년의 참혹한 가난과 약소를 해결한 박정희 대통령님을 아버님으로 모시는 입장에서, 본인은 제2의 한강의 기적을 이루는 것이 인생의 목표입니다.
이 책은 그 목적을 위한 구체적 복안들과 설명, 그리고 그 경로에서 겪는 어려움 등을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