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잠깐! 비회원구입을 원하시나요?!
  • 부크크의 회원가입은 다른 곳의 비회원 구매보다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헬스케어 디지털 마케팅 가이드

0개

|

후기 0

  • 배송일 : 영업일 기준 2-8일 내로 배송됩니다.
  • 환불규정 : 주문 후 인쇄되므로 배송이 준비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분야경영/경제/자기계발 > 경영
작가전병옥, 채민정, 김호경, 곽상희
출판형태종이책
페이지수 177 Pages
인쇄컬러표지-컬러, 내지-컬러
판형 B5
출판사부크크
ISBN 9791137282506
출판일2022.05.11
총 상품 금액 28,400

저자 소개

전병옥
현) 기술마케팅연구소 대표
현) (주)바이오마케팅랩 최고전략책임자
현)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 외래교수
현) 사이언스타임즈 편집위원
전병옥 대표는 혁신기술 시장개발 분야의 전문가로 20년 이상 국내외 주요 기업에서 글로벌 시장개발 및 마케팅 전략을 담당했다. 특히, 기술의 기능적•경제적 가치 외에 사회적 가치도 함께 고려하는 마케팅 혁신에 관심이 높아서 현재는 ESG 마케팅에 대한 분석 및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있다.
저서로 <스타트업 마케팅 가이드>(2022), <혁신기술마케팅 전략>(2021), <플랫폼 자본주의와 배달 노동자>(공저, 2021), <화학이란 무엇인가>(번역, 2020), <케미컬 마케팅>(2018) 등이 있다.

채민정
현) (주)바이오마케팅랩 대표
현) 보건사회약료경영학회 홍보 이사
전) 한국노바티스 상무
채민정 대표는 제약 바이오 산업의 마케팅 혁신 전문가로 25년이 넘는 기간 동안 주요 제약 기업에서 마케팅 혁신 및 사업관리를 담당했다. 산업의 한 가운데에서 시장환경의 변화를 체감한 후 새로운 마케팅 표준이 기업과 개인의 경쟁우위를 가늠할 것으로 판단해 마케팅 전문기업을 창업하였다. 2020년 디지털 마케팅 서밋을 주관하면서 디지털 마케팅 혁신의 최고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김호경
현) (주)바이오마케팅랩 연구임원
현) 기술거래사
전) 삼일제약(주) 전문의약품 마케팅 팀장
전) 삼일제약(주) 사업개발 팀장
김호경 상무는 제약 바이오 산업의 시장개발 전문가로 20년 동안 관련 업무를 담당했다. 특히, 첨단 바이오 기술의 사업화 분야에 최고 전문가로서 스타트업의 기업 및 기술 가치를 평가하고 시장에서 정당한 가치를 인정받기 위한 사업 및 시장개발 프로세스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제약 바이오 산업의 성공적인 시장 개발을 위한 마케팅 혁신과 로드맵 작성에 최고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곽상희
현) 피플앤사운드 대표
현) (주)바이오마케팅랩 자문
전) 페르노리카 이사, BAT 이사, GSK 차장, 청년의사 기자
곽상희 대표는 기자, 홍보담당자, 대관담당자, 비즈니스 컨설턴트 등의 경험을 통해 미디어, 대외협력, 마케팅, 홍보, 위기관리 및 사회공헌활동 전문가로 20여 년이 넘게 활동해 왔다. 대표적인 3대 규제산업인 제약, 담배, 주류산업 분야의 대외협력 분야를 이끈 이색적인 이력을 가지고 있다. 글 쓰는 작가이며, 스쿠버다이빙 강사, 밴드 뮤지션으로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번역자 소개 (번역서인 경우 입력해주세요.)

목차

프롤로그
저자소개

1장.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2장. 디지털 세상의 마케팅
3장. 대세는 디지털 마케팅
4장. 새로운 시대엔 새로운 전략으로
5장. 콘텐츠 맛집은 고객이 스스로
6장. 채널과 콘텐츠는 한 몸처럼
7장. 디지털 시대의 언론 미디어

참고문헌

도서 정보

헬스케어 산업은 전통적으로 전문가 중심의 직접 마케팅이 대세였으나, 디지털 환경이 급격하게 발전하면서 새로운 전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
특히 한국은 디지털 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국가답게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헬스케어 산업의 이해관계자들이 모두 디지털  플랫폼을 중심으로 의사소통 구조를 형성하고 있는 배경이기도 하다.
헬스케어 산업도 디지털 마케팅 혁신을 피해갈 수 없는 것이다.
문제는 앞서 가느냐 혹은 쫓아 가느냐 하는 점만 남아있다.

그러나, 마케팅 혁신은 단번에 이뤄질 수 없다. 새로운 모델을 도입하고, 적용하면서 충분히 내재화 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반드시 지켜야할 원칙이 있다. 첫째, 최고 경영진의 확고한 의지 및 지원이 우선적으로 전제돼야 한다. 둘째, 새로 적용하는 모델은 최대한 단순화해 실행력을 갖춰야 한다. 셋째, 마케팅 인력에 대한 적극적 교육이 수반돼야 한다. 넷째, 혁신 진행 과정에 대한 지속적인 내부 커뮤니케이션이 수행돼야 한다. 다섯째, 초기 성공사례에 창출에 집중해야 한다. 마케팅 혁신의 결실은 이런 과정을 거쳐 가면서 새로운 모델이 기업에 내재화 되고 일상적 업무로 자리 잡을 때 비로서 얻어질 수 있다.

이 책은 이런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현장에서 헬스케어 마케팅 전문가들을 교육하고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고민하면서 우리는 헬스케어 산업에 맞는 디지털 마케팅 안내서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데이터 분석가가 아니라 마케팅 담당자를 위한 디지털 마케팅 안내서는 해당 산업에서 마케팅 혁신을 계획하는 분들에게 하나의 좋은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