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잠깐! 비회원구입을 원하시나요?!
  • 부크크의 회원가입은 다른 곳의 비회원 구매보다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엄마표 입시

0개

|

후기 1

  • 배송일 : 영업일 기준 2-8일 내로 배송됩니다.
  • 환불규정 : 주문 후 인쇄되므로 배송이 준비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분야기타 > 진학,진로
작가김하나, 정영주
출판형태종이책
페이지수 188 Pages
인쇄컬러표지-컬러, 내지-컬러
판형 A5
출판사부크크
ISBN 9791137291591
출판일2022.08.15
총 상품 금액 15,000

저자 소개

김하나
입시 학원 운영 10년 차 대표원장이며, 한국학원대학교 블루타이 학원 원장 교육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대학원 한국사를 전공하면서 남는 시간을 쪼개 시작한 입시 컨설팅이 지금까지 이어져서, 강사로서의 활동을 접고 학원 운영과 입시연구소 운영을 하고 있다.
일반 인문계고 학생들의 입시 지도에 특화되어 있으며, 5등급대 내신을 수도권 주요 대학에 합격시키는가 하면, 2~3등급대의 학생들을 상위 10개 대학 합격, 안정적인 1등급 학생들은 서울대 합격 등 다양한 방향의 컨설팅과 지도로 높은 합격률을 자신한다. 현재 초등학교 자녀의 엄마로서도 맹활약하고 있으며, 최근초등 영어전문 학원까지 오픈하며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다.


정영주
사회탐구 강의하다 만난 고3들의 입시 고민을 들어주다 본인도 모르게 입시의 세계로 끌려들어갔다. 대치교육공감과 TS입시연구소 그리고 대치미래탐구를 거쳐 지금은 조셉입시연구소에서 입시를 매개 삼아 고1,2에게는 학교 생활의 ‘희망 회로’를 심어주고, 고3에게는 힘겨운 입시를 ‘살짝 덜어주는’ 일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엄마가 휘둘리지 않는 대학입시(2020,2021)]가 있다.

번역자 소개 (번역서인 경우 입력해주세요.)

목차

프롤로그

Chapter 1. 내 아이의 대학이 바뀌는 입시 컨설팅

내 아이에게 맞는 입시가이드, 엄마표 입시란? 21
엄마들에게 보내는 편지 『우리 아이들의 발전 속도』
입시 상담의 첫 단계, 마음열기 33
one point lesson 『학부모 자가 진단 템플릿』
대한민국 교육 1번지 대치동이 정답일까? 45
외고 하위권을 건져 올린 논술 전형 51
고입 실패에서 얻은 학종 올 킬의 비밀 61
근자감이 부른 입시의 성공 69
학부모의 기대 VS 학생의 희망, 중재자가 필요해 75
엄마의 정보력이 아이의 꿈을 견인하다 83


Chapter 2. 아는 만큼 보이는 대학 입시

요즘 대학 어떻게 들어갈까요? 91
입시도 정보력이 승부수일까? 99
원장 칼럼 『입시설명회, 200% 활용법』
대학입시의 보이지 않는 손, 입시 컨설팅의 세계 117
one point lesson 『입시컨설팅 사전 체크리스트』
10대의 끝 19세, 고3의 의미 133
원장 칼럼 『원하는 대(大)로 가는 공부습관』 143


Chapter 3.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대하는 엄마의 자세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 고교학점제 151
고교학점제를 이해하는 핵심 키워드 163
원장 칼럼 『고교학점제가 입시제도의 변화를 불러올까?』 169


부록
엄마를 위한 입시 용어 173
신설학과를 알면 입시가 보인다 181

에필로그


도서 정보


만약 시간을 되돌려 내 아들의 중학생 시절로 돌아가게 된다면
나는 이 책을 내 가방에 넣을 것이다.
아무리 입시전문가라도 '엄마표 입시전략'이 필요하니까...

엄마표’란 무엇인가. 아이의 입장에서 ‘엄마표’란 ‘우리 엄마의’라는 뜻이다. ‘엄마표 입시전략’은 ‘우리 엄마의 입시전략’이다. 엄마표 밥상에는 우리 엄마니까 내 입맛에 맞고 좋아하는 반찬을 준비해주신다. 옆집 아이가 좋아하는 반찬으로 밥상 차리는 우리 엄마란 있을 수 없다. 엄마의 입장에서 ‘엄마표’란 ‘내 아이에게 맞는’의 뜻이다. 내 아이가 좋아하고, 잘 먹을 만한 반찬으로 밥상을 차리듯, 이웃집 아이가 아닌 내 아이를 위한 입시 준비를 ‘엄마표 입시전략’이라 할 수 있다.
우리 엄마들이 쓰는 화장품에는 All in one 제품이 있다. 아이의 교육에 조금이나마 구체적인 관심을 가져 본 ‘엄마’라면, 김하나 원장과 정영주 소장의 배려와 마음 씀씀이가 단박에 느껴질 것이다. 시중에 출간된 입시 관련 서적은 엄마를 불안하게 하고, 무기력하게 하고, 몇 장 읽다가 지치게 만드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래서 엄마표 입시를 포기한다. 그런데 이 책은 엄마표 입시를 준비할 수 있게 없던 용기도 불어 넣는다. 입시를 준비하는 엄마들의 마인드 세팅, 실제 사례를 통한 입시전략과 준비 과정, 전문적인 입시용어 정리와 신설학과 소개까지.
정말 이 한 권으로 끝을 보겠다는 All in one 입시지침서라 할 만하다.
아이를 한 명이라도 대학에, 그것도 아이의 목표보다는 조금이나마 더 나은 대학에 보내겠다는 일념은 대한민국에서 김하나 원장을 따라갈 자가 없으리라. 나 또한 30년을 꽉 채운 입시전문가로서, 이렇게 엄마들이 알아야 하는 것, 알고 싶은 것, 설레는 것, 두려운 것을 대목대목 짚어서 설명해줄 생각을 왜 못했을까 자책이 들 정도로 이 책이 주는 감동이 크다.
아이의 입시 과정에서 멋진 한상차림을 준비하는 엄마들에게 이 책은 가장 중요한 레시피북이 될 것이다. 대한민국 예비수험생 엄마들의 식탁에 이 책이 항상 놓여 있기를.
엄마표 밥상, 엄마표 입시 파이팅!

-대치동 토나아카데미 한지연 원장



기다리고 기다린 책이 나왔다. 엄마표 입시전략!!
이 제목 뒤에는 지속가능한 엄마표 의지와 실행력도 함께 담겨 있다. 엄마가 자신의 아이를 위한 입시전략을 펼치도록 가이드를 해주는 김하나 원장님, 정영주 소장님. 두 분이 옆에 있다면 흔들림없이 원하는 결과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
나와 우리 아들이 경험한 바는 그렇다. 내 아이가 수험생일 때 간절하게 기다린 책이 지금이라도 나와 반갑고 고마울뿐이다. 주변의 중고등 학부모에게 바로 선물하려고 한다
- M남고 박00 학부모(2017,18,19년 수강생)


엄마표 입시가 왜 필요한가?를 명확하게 알려주는 책. “엄마표 입시”
몇 년 전까지 아이들 둘다 대학을 보내면서 시간만 나면 유명하다는 강사님들의 설명회로, 서점으로 뛰어 다녔던 게 생각난다. 아무리 좋은 강의와 각종 입시책을 읽어도 내 아이와 맞지 않는 내용은 허탈함만이 남았다.
만약 그 시절에 “엄마표 입시”가 있었더라면 양손에 펼쳐들고 내 아이에게 맞는 입시를 좀 더 수월하게 찾지 않았을까? 그동안 많은 설명회를 다녀 봤지만 그 어디에도 없는, 현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이미 엄마들에게 소문이 자자한 김하나원장님과 정영주소장님이 이책의 저자이다. 아이들곁에서 한결같이 아이들을 대학에 잘 보내겠다는 일념과 경험을 바탕으로 정확한 입시를 엄마와 아이들이 알았으면 하는 내용들이 이 책에 녹아있다. 김하나 원장님이 학원을 직접 운영하며 겪은 엄마 마음이 더욱더 실감나서 절실함도 느껴진다. 입시에 힘들어할 엄마들과 아이들이 조금이라도 수월하게 대학을 잘 갈수 있도록 친절하게 인도하는 나침반 같은 책이다. 입시에 발 담그고 있는 부모님과 학생들이 엄마표 입시로 힘을 냈으면 한다.
- D자사고 장00 학부모(2018,19년 수강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