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잠깐! 비회원구입을 원하시나요?!
  • 부크크의 회원가입은 다른 곳의 비회원 구매보다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튀김의 발견

0개

|

후기 0

  • 배송일 : 영업일 기준 2-8일 내로 배송됩니다.
  • 환불규정 : 주문 후 인쇄되므로 배송이 준비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분야인문사회 > 예술/문화/기타
작가임형준, 임두원
출판형태종이책
페이지수 206 Pages
인쇄컬러표지-컬러, 내지-컬러
판형 A5
출판사부크크
ISBN979-11-272-7256-2
출판일2019.05.13
총 상품 금액 14,800

저자 소개

임형준
오래 전부터 일식 전문점을 운영해 온 집안에서 태어나 평소 일식 요리에 관심이 많다. 향후 일본으로 진출하여 자신만의 외식사업을 전개하는 꿈을 갖고 있다. 현재는 경기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다.

임두원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동 대학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기업에서 연구개발 업무에 종사하였으며, 이후 정부기관으로 자리를 옮겨 과학기술정책, 과학교육, 과학문화 관련 분야에서 일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아리스토텔레스의 자연학 읽기>가 있다.

번역자 소개 (번역서인 경우 입력해주세요.)

목차

제1장 튀김, 너는 누구니?
제2장 튀김은 역사와 문화이다
제3장 튀김은 과학이다
제4장 튀김을 튀김답게, 기름
제5장 튀김을 위한 도구, 튀김기
제6장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옷, 튀김옷

도서 정보

오늘날 대한민국은 요리 열풍에 휩싸여 있다. 채널마다 요리 방송들이 넘쳐나고 있으며, 몇몇 유명 요리사들의 인기는 연예인과 다를 바 없다. 오랫동안 요리를 사랑해온 필자로서는 이와 같은 대중들의 관심이 너무나도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그러한 관심이 그다지 깊이 있는 수준으로까지는 이어지지 못하는듯하여 조금은 아쉽기도 하다. 맛있게 요리를 하는 기술도 중요하지만 요리 그 자체가 무엇인지를 제대로 이해하는 일 또한 중요할 것인데, 우리의 관심은 여전히 요리의 기술적 측면에만 머룰러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요리 선진국들에서 요리란 것은 그저 맛있는 음식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그들은 자신들의 요리에 담긴 역사와 문화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으며, 요리를 만드는 일과 그것을 즐기는 일을 보다 더 고차원적인 일로 승화시킨다. 우리의 요리 문화 또한 이들처럼 성숙해졌으면 하는 것이 평소 필자의 바램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요리에 관한 우리의 이해 또한 더욱 더 깊어져야만 할 것이며 바로 이것이 팔자가 이 책을 기획하게 된 동기이다.
다양한 요리들 가운데 특히 튀김을 선택한 이유는 튀김에 대한 필자의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튀김이라는 요리 자체가 남녀노소, 국적불문 누구나 좋아하는 요리이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가장 중요한 이유는 튀김에는 그 어떤 요리보다도 다양한 역사와 문화, 그리고 매우 정교한 과학적 원리들이 깃들여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