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잠깐! 비회원구입을 원하시나요?!
  • 부크크의 회원가입은 다른 곳의 비회원 구매보다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신지학 제1원리

0개

|

후기 0

  • 배송일 : 영업일 기준 2-8일 내로 배송됩니다.
  • 환불규정 : 주문 후 인쇄되므로 배송이 준비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분야인문사회 > 인문
작가지나라자다사 (JINARAJADASA)
출판형태종이책
페이지수 330 Pages
인쇄컬러표지-컬러, 내지-흑백
판형 B5
출판사부크크
ISBN 9791127282196
출판일2019.09.04
총 상품 금액 19,900

저자 소개

지나라자다사(JINARAJADASA)는 실론 섬에서 1875년에 태어났다. 13살 때 C.W. 리드비터를 실론 섬에서 처음 만났다. 그 당시 올코트 대령이 불교 신지학회 일과 교육 활동을 주관하고 있을 때였다. 특별한 경험을 한 후 리드비터를 따라서 영국으로 가서 씨네트 아들과 같이 리드비터에게 교육을 받았으며 헬레나 블라바츠키 여사를 만나게 되었다.

1896년에 성 요한 칼리지에 입학해서 4년 후 동양 언어학 부문에서 우등으로 졸업하였다. 또한 법학을 공부하였다. 그리고 나서 실론으로 돌아와서 콜롬보에 리드비터가 세운 불교 아난다 대학 학장이 되었다. 그 후 이탈리아에 있는 파비아 대학교에서 공부하기 위해 유럽으로 돌아왔다. 불어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곧 이탈리아어를 숙달하게 되었고 후에 스페인어와 포루투갈어도 숙달하게 되었다. 후에 남아메리카를 방문하였을 때 그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

1904년에 미국으로 건너갔다. 그곳에서 신지학회를 대신해서 강연하는 데 모든 시간을 보냈다. 그는 예술과 미를 매우 좋아하였기 때문에 말과 글 그리고 일상 생활 그리고 수공예 등에서 미를 추구하였다. 1923년부터 1927년까지 국제 미술공예 친목회 회장을 역임하였다.

1914년 지금은 첸나이로 부르는 아디야에서 컨벤션 강의를 하였으며 그것들은 모두 책으로 출판되었다. 그 이후 1916년에 도로시 그라햄과 결혼하였고 수 년 동안 같이 여행을 하였다. 그가 강연하기 위해서 여행한 곳을 보면, 인도 전역을 여러 번 다녔고, 버어마, 대부분 유럽국가들, 자바, 호주, 뉴질랜드, 미국, 중남미, 푸에토리코, 실론, 일본, 싱가포르, 홍콩, 사이공 등등이다. 그는 1921년부터 1928년까지 신지학회 부회장을 지냈다.

1945년 아룬데일 박사가 사망한 후에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그 분의 많은 책들과 소책자들을 통해서 그가 독특한 지식을 가졌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신지학회를 위하여 끊임없이 일을 수행하였다. 또한 회장으로 기록보관소를 유지하여 블라바츠키 여사 스크랩 노트들이 잘 보존되었다.

1949년에 인도 아디야(Adyar)에 “지혜의 학교”를 개설하였으며 지금까지 전세계에서 그 학교에 참석하고 있다.

그가 쓴 많은 책 중에서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책이 바로 [신지학 제1원리(First Principle of Theosophy)] 이다.

번역자 소개 (번역서인 경우 입력해주세요.)

목차

도입
1. 생명과 형태의 진화
2. 문명의 흥망성쇠
3. 윤회의 법칙
4. 카르마의 법칙
5. 보이지 않는 세계
6. 인간의 탄생과 죽음
7. 동물의 진화
8. 삼위 로고스 작업
9. 생명의 왕국
10. 물질과 힘의 진화
11. 생명의 진화
12. 자연의 미에 대한 메세지
13. 의식의 진화
14. 세계의 내면의 정부
15. 제자도의 길
16. 신의 계획: 진화
17. 결론

도서 정보

누구나 살아가면서 한번쯤은 삶의 본질적인 것들에 대한 의문을 갖는다. 그런 의문에 대한 답을 찾고자 시작한 여정에서 잠깐 잠깐 많은 작은 정거장을 지나왔지만, 우연한 기회에 헬레나 블라바츠키 여사의 [침묵의 소리(The Voice of the Silence)]를 접하면서 종착역에 도착했다는 느낌을 갖게 되었다. 그 가르침에서 퍼져 나오는 울림은 일시적인 그런 울림이 아니었다. 그 후 신지학이라는 가르침에 대한 탐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고, 지난 25년 넘게 이론과 실천, 경험을 해오면서 더욱더 확고한 확신을 갖게 되었다. ‘신성한 학문’ 혹은 ‘신에 대한 가르침’이라는 의미의 “신지학(Theosophy)”이 그것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신지학이 많이 알려져 있지 않고, “신(theo, 神)”이라는 이름이 들어가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신지학을 접신 혹은 귀신 같은 것을 다루는 사이비 종교 정도로 오해하거나 편견을 갖게 되었다. 1875년 서구에서 신지학이 알려지기 시작할 당시에도 서구 편견의 힘이 얼마나 강한지, 사람들 생각이 얼마나 뒤틀리게 되는지 너무 많이 보아왔기에, 이제는 그런 편견과 오해를 바로 잡을 필요가 있고, 잘못 전해진 가르침을 올바로 전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가르침을 알리기로 결심하였다.

여기 소개하는 신지학 제1원리(First Principle of Theosophy)는 지나라자다사 라는 분이 신지학에 대하여 강연한 것을 모아서 출판한 책이다. 1875년 이후 서구에 신지학이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하였으며, 그 이후 신지학에 대하여 쉽게 풀어 쓴 기본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