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잠깐! 비회원구입을 원하시나요?!
  • 부크크의 회원가입은 다른 곳의 비회원 구매보다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APPLE PIE practice

0개

|

후기 0

  • 환불규정 : 다운로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분야기타 > 교재/참고서
작가튜터리
출판형태전자책
파일형태 PDF
파일크기6.44MB
출판사튜터리
ISBN9791195834501
출판일2016.07.12
총 상품 금액 10,000

저자 소개

엄마의 자극, 자녀의 자각, 인생의 성공을 영어와 더불어 이야기하는 튜터리예요.

번역자 소개 (번역서인 경우 입력해주세요.)

목차


AP I contents
▷ Unit 01 It
▷ Unit 02 Helping Verb
▷ Unit 03 Infinitive
▷ Unit 04 Participle
▷ Unit 05 Gerund
▷ Unit 06 Pronoun
▷ Unit 07 Relatives


AP II contents
▷ Unit 08 Comparison
▷ Unit 09 Negative
▷ Unit 10 Time
▷ Unit 11 Aim & Result
▷ Unit 12 Mood
▷ Unit 13 Though
▷ Unit 14 Cause
▷ Unit 15 Special

도서 정보

들어가며
ㅡ Apple Pie 교재의 서문을 그대로 옮겨 놓았어요.

난 개인적으로 애플파이를 무척이나 좋아한다. 연구실에서 혼자 밤을 지세울 때면 늘 같이 하는 친구이자 앤 같은 존재다. 한 입 물면 부드러운 빵 부스러기 사이로 상큼한 사과 덩이가 느껴진다. 한 순간의 피로가 사라지고, 머리가 총명해지는 느낌을 받는다.

예전에 강동구에서 영어교실을 운영한 적이 있다. 그 때는 컴퓨터 칠판에 의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조화시킨 강의를 고안해내어 많은 호응을 얻었고, 그 때 나의 대표적인 강좌가 Apple Pie의 선배격인 수능필수구문이었다.

그런데 왜 Apple Pie라고 이름을 지었을 까? 일단은 내가 제일 좋아하는 간식이라는 게 첫째 이유이다. 아일랜드 지방에서는 애플파이가 토속 음식이고, 아낙들이 늘 준비를 해놓는다. 애플파이를 만들 때 사과를 가지런히 짤라서 일렬로 놓아 두는데, 여기서 apple pie order라는 표현이 생겨났다. 의미는 ‘가지런한 질서’이다. 영어 독해를 가르칠 때는 두 갈래를 지향해야 한다. 구문해석에 의한 Syntax와 문맥에 의한 Reading Skills가 그것이다. 본 강좌는 단순하게 설명하면 Syntax인데 이 부분이 애플파이가 갖고 있는 가지런한 질서와 많이 닮았다. 그래서 강좌명을 Apple Pie라고 하였다.

난 대학시절 영어에 새로운 눈을 떴다. 고교 때의 개념과는 다른 세계를 깨달았다. 그 개념의 중심에는 영어를 읽고 이해하는 방법이 서 있었다. 정말로 많은 고민이 있었다. 어떻게 하면 영어를 국어처럼 읽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영어를 국어처럼 들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영어를 국어처럼 쓸 수 있을까? 등등의 고민이었다. 깨달음은 단순한 계기에서 찾아왔다. 버스 안에서 영어 방송이 있었다. “I like you”가 내게 이렇게 들렸다. “내가 좋아하는 것은 너다”라고. 영어의 타동사가 갖고 있는 속성을 국어와 같은 어순으로 정리할 수 있는 하나의 키를 제시 받았다. 이 때의 깨달음을 통하여 나는 내가 그동안 알고 있는 지식을 바탕으로 하여 영어를 새로이 정리하여 나갔고, 그 중심에 있는 것이 앞서 설명한 Syntax의 국어적 이해 체계였다.

난 내가 깨달은 영어의 세계를 학생들에게 전파할 의무를 느낀다. 직독직해라는 이름 하에 만행되어 지고 있는 어설픈 글 읽기 강의를 보면 분노가 치솟는다. 예를 들면, ‘I like the student who studies English hard.’라는 문장을 일부 샘들은 이렇게 가르친다.

“I like the student 끊어! 나는 who이하한 학생을 좋아한다. who studies English hard. 영어를 열심히 공부하는.” 그리고는 다시 번역해준다. “나는 영어를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을 좋아한다.”라고.

이것은 직독직해가 아니다. 그저 끊어 읽기를 했을 뿐이다. 나는 위의 문장을 아래처럼 가르친다.

I like the student who studies English hard.
내가 좋아하는 그 학생은 영어를 열심히 공부한다.

조금 생소할지 모르지만, 완벽한 직독직해이다. 이렇게 되기 위해서는 훈련이 필요하다. 바로 그 훈련이 Apple Pie 강좌이다. 이 강좌를 통해서 여러분은 반복적으로 지문에 나타나는 1.구문 형식에 익숙해질 것이고, 이는 2.어법적 틀을 강화하고 3.글 읽기의 스피드를 향상시키는 효과를 극명하게 가져올 것이다.



AP I contents
▷ Unit 01 It
▷ Unit 02 Helping Verb
▷ Unit 03 Infinitive
▷ Unit 04 Participle
▷ Unit 05 Gerund
▷ Unit 06 Pronoun
▷ Unit 07 Relatives


AP II contents
▷ Unit 08 Comparison
▷ Unit 09 Negative
▷ Unit 10 Time
▷ Unit 11 Aim & Result
▷ Unit 12 Mood
▷ Unit 13 Though
▷ Unit 14 Cause
▷ Unit 15 Special



[수강자들의 후기 몇 편]

▶haky**** 후기
[출처] http://m.cafe.naver.com/amicus4u/87456
강의를 들으면서 학교에서 선생님들이 가르쳐주신 직독직해는 직독직해가 아니구나라는 걸 매번 강의를 들을 때마다느꼈다. 특히 관계대명사나 분사구문 해석같은경우가 그랬다
또 AP강의를 듣기전에는 모의고사 지문에 있는 문장중에서 쉬운 문장은 읽을수있었지만 문장이 길어지거나 조금 복잡해지거나하면 직독직해도 그렇고 무슨 말인지를 몰랐다 또 문법도 약한편이었다 하지만 AP을 듣고나서는 그런문장들이 나와도 이제는 튜터리쌤께서 가르쳐주신 대로 읽으니 자연스럽게 해석이 되었고 어법도 많이 알게되었다.
진짜 AP강의를 들으면서 이게 진짜 직독직해다 라는걸 많이 느꼈던 강의였다


▶JEJ의 후기
[출처] http://m.cafe.naver.com/amicus4u/3746
Apple Pie 1(A.P.1)수업은 지금까지 내가 공부하는 방법과는 매우 다른 방식의 수업이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머릿속에 매우 잘 들어 왔다.

나는 영어지문을 볼때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답을 찾는 편이다.때문에, 이 문장에서 왜 이런 문법이 맞는지, 단어마다 무슨뜻인지 잘 모르고 그냥 감으로 ‘여기 이 문장은 좀 어색하지 않아?’ 라고 생각하고 이제까지 문제를 풀어왔다. 그런데 역시 문법실력을 요하는 문제나 단어를 몰라서 틀리는 문제가 한두문제 나오게 되었고 이는 1등급으로 가는데 큰 걸림돌이 되었다. 그래서 이러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이 수업을 듣게 되었다.

A.P.1 수업을 통해 꼼꼼한 구문분석과 문법, 단어의 동의어, 뜻, 사용되는 예 등을 배웠는데 특히 해석부분이 매우 도움이 되었다. 이전에 알고있던 방식과는 약간 다른방식으로 해석하지만 튜터리쌤이 가르쳐주신대로 해석하는 것이 더 매끄럽고 자연스러우며 답을 도출해내기가 더 쉽기 때문이다. 또한 내가 부족한 문법을 보충할 수 있어 좋았다.

한 두 문제로 인해서 1등급이 되지 못하는 학생들이나 점수는 나오지만 꼼꼼하고 자세하게 파고들면 잘 모르거나 단어 또는 문법구조가 약한 학생들에게 이 수업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UJS의 후기
[출처] http://m.cafe.naver.com/amicus4u/3728
애플파이 배우기 전까지 지문을 읽다가 해석이 안되거나 해도 이해가 안돼서 문제풀때 장애가 많았다
관계대명사나 관계부사가 나왔을때나 분사구문 나왔을때가 그랬는데 애플파이에서 그런 것들을 순서대로 읽으면서도 이해하기 쉬운 해석을 배워서 해석하는 속도가 예전보다 빨라졌다
부정어 A 부정어 B를 해석하는것이나 to부정사, 가주어 진주어 구문, 강조구문 같은 것들을 순서대로 읽는 법을 배우기때문에 지문을 편안하게 읽어나갈수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접속사 s v와 전치사 소유격 명사의 전환관계는 부사구를 절처럼 읽어서 해석할때 더 잘 머리에 들어온다.
또 논리관계에 따라서 following이나 be caused by같은 것들을 와닿게 해석하는 것을 배워서 독해할때 편하게 읽어내려갈 수 있었다
of가 ~의 말고도 뜻이 많다는것도 애플파이하면서 배웠다
V that s v도 3가지로 전부 해석할수 있다는것도 좋았고 여러가지 표현을 배우기도 해서 한권으로 엄청나게 많은 양을 정리해낸거 같아 선생님 말대루 대학교 가서도 계속 읽어야될거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