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잠깐! 비회원구입을 원하시나요?!
  • 부크크의 회원가입은 다른 곳의 비회원 구매보다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해리엇 터브먼 : 흑인들의 모세

0개

|

후기 0

  • 배송일 : 영업일 기준 2-8일 내로 배송됩니다.
  • 환불규정 : 주문 후 인쇄되므로 배송이 준비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분야전기/회고록
작가새러 홉킨스 브래드퍼드 지음 정탄 옮김
출판형태종이책
페이지수 177 Pages
인쇄컬러표지-컬러, 내지-흑백
판형 46판
출판사아라한
ISBN9791190974141
출판일2020.11.19
총 상품 금액 11,500

저자 소개

지은이 새러 홉킨스 브래드퍼드(Sarah Hopkins Bradford, 1818~1912)
미국의 뉴욕 주 마운트 모리스에서 태어난 작가이자 역사가. 하원의원을 지낸 아버지 새무얼 마일스 홉킨스(Samuel M. Hopkins)와 어머니 새러 엘리자베스 로저스(Sarah Elizabeth Rogers) 사이에서 7형제 중 막내로 태어났다. 1847년 출간한 『유리직공의 딸 에이미Amy, the Glass-Blower's Daughter: A True Narrative』를 시작으로 1860년대 말까지 주로 아동 문학과 역사에 집중했다. 남북전쟁 종전 후 4년이 지난 1869년, 브래드퍼드는 작가로서 명성을 안겨줄 기념비적인 두 작품 중에서 첫 번째인 『해리엇 터브먼의 삶의 장면들Scenes in the Life of Harriet Tubman』을 집필했다. 이 작품은 1886년에 출간한 『해리엇 터브먼, 흑인들의 모세Harriet Tubman, Moses of Her People』와 함께 해리엇 터브먼의 선구적인 전기물로 평가받고 있다. 두 전기는 해리엇의 어려운 형편을 돕겠다는 취지와 판매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데 성공했고, 오늘날까지도 꾸준히 읽히고 있다. 브래드퍼드는 아동문학에도 일가견이 있었으나 그녀를 기억하게 만든 작품은 단연 해리엇 터브먼의 전기다. 이 전기물들은 역사적인 정확성이 떨어진다는 비판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영향력과 더불어 널리 읽히고 있다. 『실버 레이크 시리즈Silver Lake Series』(총6권) 등의 아동문학과 『선택된 사람들The Chosen People』등의 역사물을 남기고 1912년 뉴욕 주 로체스터에서 생을 마감했다.

번역자 소개 (번역서인 경우 입력해주세요.)

번역자 소개

옮긴이 정탄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했다.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작가와 작품을 찾아서 읽으며, 가치 있는 무명작가와 작품을 재조명할 때 큰 보람을 느낀다. 『해변에서』, 『세상의 절반은 어떻게 사는가』, 『덩케르크』, 『위대한 쇼맨』, 『리지』, 『미드웨이:어느 조종사가 겪은 태평양 함대항공전』 등을 번역했다.

목차

차례
서문1: 저자 서문
서문2: 프레더릭 더글러스의 편지
제1장 노예시절
제2장 지하철도의 차장, 노예해방 전사
제3장 남북전쟁 참전, 전장의 모세
제4장 또 다른 일화들

도서 정보

누군가는 용기, 누군가는 헌신 누군가는 여전사 또 누군가는 아이러니하게도 20달러 신권의 초상인물로 떠올리는 이름… 해리엇 터브먼
흑인노예 해방의 전사이자 인권운동의 상징. 비밀조직망 지하철도의 가장 유명한 요원이자 흑인들의 모세, 밀정에서 간호병에 이르기까지 남북전쟁을 종횡무진했던 군인.

미국역사상 여전히 신화와 전설의 그림자가 더 짙게 드리운 몇 안 되는 이름 중에 해리엇 터브먼이 있다. 흑인 최초로 미국 고액권 지폐의 초상인물로 예정된(원래 예정이었던 2020년에서 2028년으로 잠정 연기된 상태) 것은 또 다른 화젯거리다. 해리엇 자신은 읽고 쓸 줄 몰랐기에 자신의 이름 앞에 붙는 수식어와 미사여구에는 관심이 없었다. 노예 착취를 기반으로 성장했음을 부인할 수 없는, 그녀가 온몸으로 저항한 대상이었던 자본주의, 그 상징인 화폐의 인물이 된 아이러니한 상황을 그녀가 과연 어떻게 생각할지는 알 수 없다. 그녀가 관심을 가진 것은 오로지 속박 받는 노예의 자유였고 빼앗긴 약자들의 권리였다. 그녀는 늘 고통 받는 사람들의 현장에 있었고 늘 그들과 함께 행동했다.

새러 홉킨스 브래드퍼드의 『해리엇 터브먼, 흑인들의 모세Harriet Tubman, Moses of Her People』는 단순한 역사적 인물을 넘어 미국 참여 민주주의와 리더십의 롤모델로 평가받는 해리엇 터브먼의 기념비적인 전기물이다. 작가의 또 다른 해리엇 터브먼 전기 『해리엇 터브먼의 삶의 장면들Scenes in the Life of Harriet Tubman』과 함께 이 두 편의 전기는 역사적인 정밀성이 떨어진다는 비판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유지해온 영향력과 더불어 널리 읽히고 있다.
이 번역본은 시기적으로 나중에 출간된 원서 『해리엇 터브먼, 흑인들의 모세』를 번역하고 『해리엇 터브먼의 삶의 장면들』에서 중복되지 않는 내용을 보완하는 방식을 취했다.

코로나 시대, 병마보다 더 인간의 영혼에 깊은 고통과 상처를 남기는 인종차별과 반목... 해리엇 터브먼이 그토록 없애고자 했던 현장에 다시금 그녀의 이름이 울리고 있다. “우리는 해리엇 터브먼과 함께 걷는다. We walk with Harriet Tubman.” 그래서 누군가는 말한다. 어쩌면 지금이 해리엇 터브먼을 읽고 알려야할 적기인지도 모른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