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외부유통시스템과 도서정가인하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부크크 사용자 여러분.
일 전에 공지하였던 외부유통시스템과 도서정가인하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위 두 기능은 일 년간 정말 많은 분들이 요청한 기능입니다. 특히 외부유통의 경우에는 부크크 팀도 사용자분들도 숙원 사업으로 여긴 만큼 큰 의미가 있습니다.
앞으로도 부크크는 사용자 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며 출판플랫폼 부크크를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 외부유통시스템 (온라인 교보문고 유통)
12월 7일부터 교보문고에 부크크 도서가 유통됩니다. 이에 따라 외부유통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도서관리, 도서유통관리, 수익관리가 변경되었으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1차 분에 대해서는 업로드 작업이 진행중이며, 금일(7일)내로 교보문고 내 게재가 완료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교보문고에 유통을 희망하시는 작가분은 도서유통관리에서 교보유통신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외부유통은 교보문고측과의 협약에 따라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신청가능 조건>
- 필수 : ISBN 발부가 완료된 승인도서
- 무료표지 : 10부이상 판매된 도서에 한정하여 유통 신청가능
- 직접올린표지 : 도서 승인과 동시에 유통 신청가능
- 구입한 표지 : 부크크에서 구입한 표지는 도서 승인과 동시에 유통신청 가능
위와 같이 신청된 도서는 부크크의 심층 심사에 따라 유통여부가 결정됩니다. 심층심사에는 표지와 내지 편집여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치며, 아래와 같은 경우 유통승인 가능성이 높습니다.
- 표지 및 내지의 완성도가 높은 경우.
- 작가노하우의 ‘[내지편집] 내 원고를 더 돋보이게 만드는 편집 Tip : 폰트편‘을 참조한 경우.
- ‘온라인 한글 맞춤법 검사기’에 오탈자 발생 수가 낮은 도서. (의도에 따른 오탈자는 인정됩니다.)
※참고 : http://www.bookk.co.kr/community/knowhow/read?id=930
자가출판을 하였음에도 일반 독자들이 책을 읽을 때 이질감을 느끼지 못하여야 한다는 것을 기준으로 심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금처럼 도서를 편집하실 때, 한번 더 노력을 기울여주시면 작가와 독자 모두에게 만족할만한 도서가 나온다는 것을 항시 기억해주세요^^
유통심사는 주 1-2회이루어질 예정이며, 승인된 도서가 교보문고에 게재되기 위해선 최대 3주까지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교보문고 수익금은 익익월에 정산될 예정이며, 판매분의 반영은 월 2회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지인분이 교보문고에서 주문하셨더라도 부크크에는 실시간 반영되지 않은 점 참고해주세요^^)
+도서정가인하시스템
부크크가 지난 1 년간 많은 분들에게 가장 많이 회자된 내용은 인세 35%입니다. 몇몇 분들은 높은 인세를 좋아하셨고, 반대로 인세를 낮추더라도 도서의 가격을 낮추고 싶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부크크는 작가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도서정가인하시스템을 반영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 12월 7일이후 ISBN신청되는 신규 도서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도서 정가 인하를 신청하시는 분들은 납본보조금을 5,000원을 결제하여야 하며, 결제 완료된 도서만이 제출이 가능합니다. 도서의 정가는 책만들기 STEP.4 (가격 정책)에서 인하할 수 있습니다.
+ 그 밖에 부크크에서 변경된 사항
1. 수익관리가 달라졌어요. 이제는 어떤 방법으로 수익을 얻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주문관리도 달라졌어요.도서명을 클릭하면 책의 월별 판매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도서유통관리가 신설되었어요. 부크크와 교보문고에서 판매하거나 판매를 중단하는 것을 개별적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부크크 도서는 즉시 반영되고, 교보문고 도서는 월 2회 반영되니 참고해주세요^^
댓글 (10)
항상 노력하는 모습의 부크크, 응원 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서비스와 컨텐츠로 더욱 발전하는 부크크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